도쿄 스카이트리 소라마치 내에 입점해있는 비드 프랑스. vie de france

 

이제까지 꽤 많은 제품을 먹은,

 

일본에서도 손꼽히는 프랜차이즈 빵집이다.

 

 

스카이트리점은 처음이었는데 이 곳에서 신기한 빵을 발견.

 

 

쿠지라빵 クジラパン

 

영어명은 The whale musk melon roll

 

고래 머스크 멜론 롤

 

설명은 [고래(머스크멜론) 뱃 속에는 멜론크림. 어린이들의 간식으로도 딱! 차갑게 먹어도 맛있어요!]

 

자꾸 머스크 멜론을 강조하는 듯 하다.

 

가격은 소비세포함 200엔

 

 

 

크리스마스 시즌에 왜 소라게빵하고 고래빵을 팔고 있는지는 전혀 알 수 없지만

 

일단 멜론빵이므로 구매했다.

 

 

 

 

캐릭터빵이라 그런지 이렇게 투명케이스에 담아서 준다.

 

 

비 드 프랑스 특유의 얇은 멜론쿠키생지를 사용한 멜론빵으로,

 

고래모양을 물방울 모양의 빵으로 만든 후 꼬리지느러미와 양 지느러미는 쿠키로 표현했다.

 

그리고 이마 위쪽의 물 뿜어내는 효과는 미리 만들어 둔 쿠키로 한 듯. 

 

 

비 드 프랑스에서만 볼 수 있는 정말 독특한 쿠키생지 ㅡ.ㅡ; 엄청 얇은데 전혀 바삭거리지 않고 아무 맛도 없는 것이 특징이다.

 

주로 독특한 멜론빵을 만들 때 사용되며 컬러풀한 색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가장 많이 쓰이는 색은 역시 멜론색.

 

설탕을 묻히거나 특별한 무늬를 내거나 하진 않는다.

 

 

밑면. 열심히 감싼 흔적이 보인다.

 

애처로울 정도의 양 지느러미와 꼬리 지느러미..

 

 

반으로 갈라보았는데

 

 

내부에는 확실히 멜론크림으로 보이는 것이 들어있었는데 예상외로 빵 또한 아주 연한 멜론색을 띠고 있었다.

 

빵은 꽤나 부드럽고 촉촉해보인다. 쿠키는 역시는 역시 역시군. 매우 얇다.

 

우선 쿠키를 먹어봤는데 쿠키 끝부분이 빵 내부의 크림에 닿아있었다보니 그 부분은 조금 눅눅해져있던 상태.

 

그 외 부분은.. 그냥 단단한 식감이었지만 중요한 건, 쿠키가... 맛이 없었다.

 

이왕  만들거 좀 맛있게 만들어주지;;

 

 

빵을 먹어봤는데

 

멜론크림은 생각보다 적었다. 보이는 것만 적은 줄 알았는데 말이지.

 

빵은 확실히 촉촉하면서도 폭신했고, 쿠키는 역시나 아무 맛도 없고 존재감도 없었다.

 

하나 예상 외였던 건 크림 속에 멜론과육 같은 것이 몇 개 들어있었다는 것.

 

 

멜론크림이 멜론휘핑크림이나 멜론커스터드크림이 아닌, 멜론잼같은 그런 크림이었다보니

 

멜론퓨레를 써서 과육같은 것이 씹혔나보다.

 

많이 달콤하긴 했지만 양이 적은데다가 살짝 신 맛이 강해서 내 입에는 그다지 맞지 않았다.

 

고래빵이지만 왜 머스크멜론으로 고래를 만들었는지 그 의도를 알 수 없었던, 도쿄 스카이트리 빵집 비드프랑스의 고래빵(くじらパン)이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by 멜덕 카멜리온 2017.01.10 11:02
  • Favicon of http://www.lucki.kr BlogIcon 토종감자 2017.01.10 11:14 신고 ADDR EDIT/DEL REPLY

    어맛. 귀여워라. 이걸 또 이뻐서 어떻게 먹나요. 정작 프랑스에 가면 볼 수 없는 깜찍한 빵들을 파네요^^ 일본에서 길게 지내면 전 굴러다니겠어요. 다 먹어보고 싶은 비주얼 이네요^^

    • Favicon of http://camelion.tistory.com BlogIcon 멜덕 카멜리온 2017.01.17 12:14 신고 EDIT/DEL

      저런 빵들 찾으러 쉴새없이 돌아다니게 되서 굴러다니진 않으실 것 같아요 ㅎㅎ 좀 귀여운 빵들이 많긴 하죠

  • Favicon of http://ustyle9.tistory.com BlogIcon U스타일 2017.01.10 11:49 신고 ADDR EDIT/DEL REPLY

    고래 멜론빵 보기민해도 흐뭇합니다.
    색이 너무 멋져요..

  • Favicon of http://ringring2017.tistory.com BlogIcon 문하리 2017.01.10 13:15 신고 ADDR EDIT/DEL REPLY

    일본은 이렇게 귀여운 디저트를 잘 만들어 내는 것 같아요~ 너무 귀엽네요!

  • Favicon of http://geniusjw.com BlogIcon GeniusJW 2017.01.10 15:53 신고 ADDR EDIT/DEL REPLY

    ㅋㅋ~ 귀엽네요.
    고래라고 적혀있지 않았다면
    고래인 줄 몰랐을 것 같아요..ㅋ

  • Favicon of http://richwnaak.tistory.com BlogIcon 평강줌마 2017.01.10 16:43 신고 ADDR EDIT/DEL REPLY

    모양은 고래 모양이라 귀여운데 맛은 보통인가 보네요. 고래 모양에 아들 하나 사주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꾹 누르고 갑니다.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 Favicon of http://camelion.tistory.com BlogIcon 멜덕 카멜리온 2017.01.17 12:19 신고 EDIT/DEL

      고래 좋아하시는 분들은 바로 살 것 같은 빵이죠. 저도 일단 보자마자 샀구요. ㅎㅎ 물론 멜론빵이라서 산 것입니다만.

  • Favicon of http://overniceonion.com BlogIcon 까칠양파 2017.01.10 18:11 신고 ADDR EDIT/DEL REPLY

    먹기 아까운 빵이네요.
    귀요미 빵으로 인정하고 싶네요.ㅎㅎ

  • Favicon of http://iamnot1ant.tistory.com BlogIcon 베짱이 2017.01.11 06:10 신고 ADDR EDIT/DEL REPLY

    대박 귀엽네요. ㅋㅋㅋ

    • Favicon of http://camelion.tistory.com BlogIcon 멜덕 카멜리온 2017.01.17 12:25 신고 EDIT/DEL

      네 ㅎㅎㅎ 귀여운 캐릭터빵입니다. 제가 자주 가던 비드프랑스에서는 이런거 잘 안만들던데... 스카이트리점이라 이런 빵들을 파는 걸지도 몰라요.

  • Favicon of http://jaehyun-heerang.tistory.com BlogIcon 서마님 2017.02.21 00:14 신고 ADDR EDIT/DEL REPLY

    오왕 너무귀엽네요....!! 아이들이엄청좋아할듯ㅋ

| 1 ... 81 82 83 84 85 86 87 88 89 ... 1887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