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성남시 미금역 금곡동에 있는 빵집, 라뜰리에 과자점.

 

이 곳에서 팔고 있는 쌀 크림치즈빵이라는 걸 먹어봤다.

 

 

보통 단과자빵보다 약간 더 큰 크기의 쌀 크림치즈빵.

 

위에 토핑물이 뿌려져 구워져있는 타입이다.

 

 

호두 분태도 같이 올라가있다.

 

크림치즈하면 호두다.. 이건가?

 

토핑물은 꽤나 얇게 빵을 감싸고 있다.

 

커피번 토핑물 정도.

 

 

밑면.

 

 

반으로 갈라봤다.

 

새하얀 크림치즈가 어느 정도 들어있네.

 

 

 

빵 단면을 보니.. 크림치즈가 너무 하얀 탓인지, 상대적으로 빵 생지는 살짝 회색빛이 도는 것 같다.

 

발효가 살짝 더 되어서인지 기공이 조금 크고, 그로 인해 폭신폭신 부드러울 것 같다.

 

 

한입!

 

크림치즈 많은 쪽부터~

 

크림치즈는 달콤한 맛이 나고 청량감이 느껴지는, 내가 좋아하는 타입이었다.

 

위의 토핑물은 조금 기름진 식감에, 미약하게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느껴진다.

 

허나 그 무엇보다 포인트가 되었던 것은,

 

빵의 식감!

 

쌀로 만든 빵이라 그런지... 매우 쫄깃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크림치즈빵과는 달라!

 

쌀 크림치즈빵이라구.

 

 

 

쫄깃한 식감이 꽤 강했는데, 이게.. 너무 질기거나, 눅눅하게 쫄깃하거나 하면 완전 별로인데

 

이 빵의 쫄깃한 식감은 맛있는 쫄깃함이었다. 햇쌀마루가 생각나네.

 

빵이 조금씩 사라져가는게 아쉬울 따름.

 

 

위의 호두분태는 중간중간 오독! 하게 고소! 한 맛을 주었고, 더불어 쫄깃! 한 식감의 빵과 달콤!고소! 한 크림치즈의 조합이 마음에 들었다.

 

허나 라뜰리에 과자점은 가격이 저렴한 빵집은 아닌지라.. 이 빵 역시 가성비가 그리 좋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는 것.

 

또 사먹을 일은 없을 것 같다.

 

경기도 성남 미금역 빵집, 라뜰리에 과자점의 쌀 크림치즈빵 이었다.

by 카멜리온 2015. 8. 14. 1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