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보정동 카페거리에 있는 빵집, 더블유스타일.

 

 

하나 남아있던 외계인빵의 시식을 먹어봤는데... 정말 독특하고 맛있어서 고르게 되었다.

 

가격은 3800원인지라 조금 비싸긴 한데..

 

설명을 보면, '수분이 90%이 함유된 최저칼로리! 아주부드럽고 촉촉한' 이라고 하는데

 

90%를 어떻게 읽길래 뒤에 조사로 '이'가 붙었는지 궁금하다. 구십퍼센트? 구십퍼센티지? 구십프로? 근데 중요한건 뭐로 읽어도 '가'가 붙을 것 같은데말이지...

 

그리고.. '수분이 90%가 함유된 최저칼로리!'로 바꿔도 비문의 느낌이.. '수분이 90%인'이 적당하지 않나 싶다.

 

 

모카크림치즈빵과 외계인빵.

 

 

그런데 갑자기 궁금해졌다.

 

이거 왜 이름이 외계인빵일까?

 

보통 이런 제품은 먹물치즈치아바타.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오징어먹물치즈치아바타 정도의 이름이 붙을 것 같은데

 

어째서 외계인빵?

 

오징어 = 외계인에서 착안한 건가.

 

뭐, 일반 소비자인 나로서는 그 의중을 알 수 없다.

 

어쨌든, 이 외계인빵은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넓적한 먹물 치아바타에 치즈를 크게 6개 올리고 반죽 중앙에는 피자용 모짜렐라 치즈를 조금 올려 구워낸 제품이다.

 

 

밑면

 

덧가루가 보임

 

 

근데 이거... 정말 맛있다.

 

특이한 맛이야.

 

오징어먹물 치아바타야 이제까지 몇종류나 먹어봤지만, 치즈에 포인트를 준 이런 녀석은 처음.

 

치아바타 자체는 역시 겉은 살짝 질깃하고 속은 촉촉쫄깃하다. 그리고 오징어먹물 특유의 그.. 고소한 맛이라고 해야하나 그게 느껴지고.

 

중요한건 바로 저 치즈.

 

저 치즈는... 식감은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꽤나 쫄깃해.

 

마치 모짜렐라치즈같아. 스트링이든 쉬레드든, 어쨌든 피자의 모짜렐라치즈처럼 꽤나 쫄깃쫄깃해.

 

그런데..

 

식감은 모짜렐라치즈인데, 맛은 크림치즈라는거~~~

 

정말 독특하다.

 

분명 맛은 달콤 고소한, 가당한 크림치즈야! 근데 식감은 크림치즈가 아니야! 모짜렐라야! 롤치즈는 아니야! 왜냐면 색도 그렇고 맛도 롤치즈는 아니거든.

 

이건 아마도.. 파인소프트T와 크림치즈와 설탕을 배합한 녀석일 것 같아. 그렇게밖에 떠오르지 않네.

 

 

 

 

어쨌든, 이게 정말 맛있었다. 꽤나 마음에 든 녀석.

 

가격은 쪼큼 비싼 느낌이었지만, 맛이 꽤나 좋아 만족스러웠던 W style의 외계인빵이었다.

by 카멜리온 2016. 1. 10. 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