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장승배기역에 있는 빵집, 브레드제이 bread J

 

예전에 바로 앞을 지나간 적은 있는데 들어가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시 동작구 상도2동. 장승배기역 1번출구 앞. slow bakery & cafe

 

 

내가 구매한 것은 3500원짜리 시금치 치아바타

 

멜론빵도 없고 그 외에 딱히 떙기는 빵은 없었지만 시금치 치아바타가 꽤 먹음직스럽기도 하고 가격도 나쁘지는 않아보여 구매해보았다.

 

 

치아바타 반죽으로 만들었지만 이렇게 트위스트 형태로 꼬은 것이 특징.

 

반죽은 시금치가 들어간 치아바타라고 한다.

 

 

그래서 반죽은 갈색으로 구워졌어도 아랫면이나 틈새를 보면 녹색 느낌이 나는 걸 알 수 있다.

 

빵 위에는 파마산치즈가루 같은 것이 올라가서 구워져있는 상태.

 

빵 크기는 작지는 않은데 엄청 크지도 않다. 200g 정도 될 것 같은 느낌.

 

 

먹어보았는데 수분율이 높은 치아바타반죽답게 꽤나 쫄깃쫄깃하다.

 

겉은 좀 질긴 편이었지만 속은 촉촉하고 쫄깃쫄깃.

 

시금치가 들어있다지만 사실 시금치맛이 확연하게 느껴지는 것은 아니고, 위의 파마산치즈가 구워진 거나 겉의 빵부분이 갈색으로 구워져서 고소한 맛이 강한 편이다.

 

 

 

 

수분율이 높다고는 해도 트위스트 형태로 말아서 구웠기 때문에 내부의 기공은 뛰어나진 않다. 그래도 퍼석하지 않고 쫄깃한 타입이라 식감이 괜찮다.

 

빵 내부에는 양파, 옥수수, 치즈 같은 것들이 들어있어서 약간 포카치아나 그 외의 조리빵 느낌도 느껴진다.

 

 

양파, 옥수수, 치즈 외에도 이렇게 건포도같은 건과류가 몇 알 들어있었다.

 

생각보다 많은 재료가 들어있는 녀석. 파마산치즈 + 옥수수 + 양파 + 시금치 + 체다치즈(?) + 건포도(?)

 

 

생각보다 조금 질기기도 하고 크기가 작지도 않다보니 꽤 오랜 시간동안 먹어야 했고, 다 먹고나니 포만감이 느껴질 정도였다.

 

사실 시금치 풍미가 강하지 않아서 아쉬웠지만 시금치가 원래 맛이 강한 편이 아니니 어쩔 수 없다고 생각, 뭐 그래도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게 먹은 브레드제이의 시금치 치아바타였다.

by 카멜리온 2017. 11. 19. 2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