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고베의 핫한 빵집, 르 디망슈에 들어가자 내 눈에 띈 것은 바로 요 두 멜론빵.

 

바닐라 멜론빵과 후랑보와즈 초코멜론빵이다.

 


 


 

조금 두꺼운 종이에 포장해주었다.


 

멜론빵 크기는 조금 작은 단팥빵 정도의 크기로 그리 크진 않지만 무게는 상당했는데, 밀도도 높을 것 같지만 위의 쿠키가 두껍다든지 쿠키에 박혀있는 하겔슈거가 많다든지로 인한 묵직함으로 추정된다.

 

하겔슈거가 올라가있으니만큼 그라뉴당 등의 설탕은 쿠키에 묻어있지 않다.


 

쿠키는 완전 샛노란색인데 자세히 보면 쿠키에 바닐라빈 시드가 콕콕 박혀있다는 걸 발견할 수 있다.


 

밑면.

 

색이 좀 진한편이긴 하나 이 정도면 세잎... 조금만 더 구웠으면 탔을 듯 싶다.


 

단면.


 

빵은 조금 노르스름한 색이고 볼륨이 좋고 밀도가 높을 뿐 그 외의 특징은 없다.

 

쿠키는 역시나 조금 두꺼운 편이었다.


 

먹어봤는데..

 

음... 쿠키가 와작와작 씹히며 하겔슈거도 와작와작 씹힘과 동시에 바스러진다.

 

그러나 바닐라....맛은 그리 강한 것 같진 않은데... 이건 그냥 일반적인 쿠키의 맛과 큰 차이가 없다고 본다.

 

빵은 밀도가 높아서 조금은 뻑뻑한 편.

 

살짝 저발효가 아닌가 싶을 정도의 식감인데 밑불이 조금 강했다는 것도 영향을 안 주진 않았겠지.


 

아무리 봐도 바닐라빈 시드가 너무 적지않나 싶네.

 

쿠키에 따로 바닐라 익스트랙 등의 첨가물을 넣었다면 모르겠는데, 오리지날격 재료인 바닐라빈 시드를 넣었다는 것은 바닐라 오일이나 바닐라 에센스를 넣지 않았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실제로 바닐라 풍미가 완전 미약한 정도. 그냥 하겔슈거에만 집중하게 된다.


 

 

뻑뻑한 빵 식감과, 이름과는 달리 너무나도 약한 바닐라 향..


 

하겔슈거가 아니었으면 외관과 식감에서도 좋은 소리 못들었을 것 같은 고베 빵집 르 디망슈의 바닐라 멜론빵이었다.

 

비슷한 포맷인 케니히스크로네의 브리오슈비스키나 빵 듀스의 바닐라 멜론빵을 보고 조금 보완했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의견.

by 카멜리온 2015. 4. 1. 2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