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하트브레드 앤티크에서 판매하고 있는 '극상버터 메론빵(極上バターメロンパン)'

 

일본 빵집 치고 꽤나 큼직큼직한 중대형 빵들을 파는 하트브레드 앤티크이니만큼

 

엄청나게 커다란 멜론빵이라 일단 보자마자 놀랐지만, 꽤나.. 맛있어보이는 그 이름과 외관에 끌려 바로 구매하게 되었다.

 

가격은 소비세 포함 300엔이 넘어간다!

 

하지만 이정도 크기에 300엔이면 저렴한 편이지. 한국에선 4000원 정도의 가격대가 형성될 정도의 크기다.


 

크기는 매우 크다. 직경이 케이크 2호사이즈인 18cm정도 된다.

 

무게는.. 크기에 비해서는 꽤나 가벼운 편이나 일반적인 빵들보다는 확실히 무겁다.

 

그도 그럴 것이 역시 쿠키가 그 큰 빵 전체를 감싸고 있으니...

 

쿠키에는 인위적으로 만든 특정 무늬는 없으며 연갈색의 조금 진한 쿠키색에 위에는 자라메당이 듬뿍! 다닥다닥 박혀있다.

 

크기와 비주얼에서 압도적인 멜론빵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라메당은 사알짝 녹아서 약간은 크기가 작아진 상태. 쿠키는 꽤나 바삭해보인다.

 


 

밑면.

 

밑면 빵 색은 쿠키색과 별 차이가 없다.

 


 

손으로 뚜둑 찢어봤는데

 

속이 완전 폭신폭신 부드러운 타입.

 

이 제품 많은 수가 윗부분이 푹 꺼져있었는데 내부에 너무 커다란 공동이 생겨있어서 그런 것이었다.

 


 

이 제품 역시 내부에 커다란 공간이 있었다.

 

일반적인 빵 생지라면 이렇게 되기 힘든데 말이지..

 

내부에 버터를 넣었다거나, 크기를 최대한 키우기 위해 조금 지나치게 발효를 했다거나 하지 않는 이상.

 

허나 쿠키가 덮여져있음에도 빵의 전체적인 형태가 옆으로 퍼지거나 주저않거나 하진 않았으므로 과발효는 아닌 것 같다.

 

내가 보기엔 이 속결은 페스츄리에 가까운데, 아마 극상버터를 사용했다는 것이 쿠키가 아니라

 

빵 생지가 아닐까 하는 생각.

 

버터를 빵반죽에 속버터로 넣어서, 다만 너무 많이 접지는 않고 3회나 4회 한 번정도로만 접어서 팽창이 많이 발생하지 않게끔 한 뒤

 

쿠키를 씌우고 구워낸 것 같다.

 

그냥 단순히 빵에 버터만 싸서 구웠다기에는 가로로 몇개의 층이 생겨있는 저 속결과 많은 공동을 설명하기 힘드니까.

 

다만 이제까지 접해왔던 데니쉬 멜론빵 등과는 조금 다른 외관이라 장담하긴 어렵다.

 


 

백견이 불여일식.. 바로 먹어봤는데

 

쿠키는 정말 바삭바삭 아니 와작와작에 가까운 식감이었고, 진하게 구워져서인지 매우 고소하며 버터의 진한 풍미도 뛰어났다.

 

먹자마자 느꼈다. 아.. 역시 하트브레드 앤티크구만!!

 

빵 속결만 따로 먹어봤는데 음.. 버터풍미가 강한지는 잘 모르겠지만 식감은 분명 버터가 많이 들어간 생지였다.

 

그래도 폭신폭신 부드러운 타입이라 빵도 나름 괜찮은 편.

 

물론 이 제품의 메인은 위의 쿠키라고 생각한다.

 

쿠키 자체는 고소하며 와작와작한데, 쿠키에 들러붙어 있는 자라메당은 오독오독하며 적당한 단 맛을 주었다.

 



폭신 폭신 지나치게 부드러운 빵 생지와 비교될 정도의 와작와작 오독오독한 멜론피.

 

크기가 컸지만 순식간에 다 먹어치울 수 있었다.

 

이름에 붙어있는 극상버터.. 과장이 아니었다. 버터풍미 진하게 느끼고 싶다면 나는 무조건 이 제품을 추천하고 싶다.

 

하트브레드 앤티크의 극상버터 멜론빵.

by 카멜리온 2014. 8. 26. 1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