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우드앤브릭.

 

뭐여.

 

나무랑 벽돌인가.

 

인사동 근처에 위치한 곳도 가봤었는데

 

파는 건 동일한 것 같다.

 

식료품도 많이 팔고있고, 여러 종류의 빵과 스위츠를 팔고 있당.

 

쓸데없는 이야기지만 무한도전 관상편에서 정준하가 양반일 때 앉아있다가 길한테 박 맞은 곳이

 

인사동 우드앤브릭 바로 앞이더라 --;

 

텔레비전 잘 안보는데 어제 밥먹으면서 보다가 봤음. ㅋㅋㅋㅋ

 

어쨌든 여기는 광화문 우드앤브릭.

 

 

음..

 

빵 땡기는게 그다지 없다...

 

생크림 소보로라면서 크림 색이 누르스름하고... 실온에 방치되어있고 가격은 2400원인가나 하고

 

치아바타도.. 크기가 크긴했지만 5200원이었나? ㄷㄷㄷ

 

그 와중에 내 눈에 띈건 바로 요 라우겐슈탕에 애들!

 

독일 빵들은 라우겐 용액에 담궜다 빼는 애들이 많징. ㅇㅇ

 

라구엔 용액은... 가성소다액. 양잿물이라고도 하는 위험한 녀석이지만

 

요정도는 괜찮다고 들었다.

 

물론 난 프렛젤도 안먹지만.

 

그래서 한번...

 

이번에 도전해보고 싶었다.

 

나중에 레트로오븐가서 도전하려고 했는디 ㅜ

 

 

내가 산건 버터가 샌드되어있는 버터 라우겐슈탕에.

 

 

과연 어떤 맛일까!

 

 

라우겐 시리즈다운 색이다.

 

광택이 도는 진한 갈색.

 

 

종이를 벗겨내니 두둥.

 

이런 외관.

 

 

뚜껑을 열어보니 살짝 노르스름한 버터 2장이 샌드되어있었다.

 

 

밑면.

 

 

바로 먹었음.

 

음...

 

오오...

 

신기한 식감이다.

 

가장 겉 부분은 쫄깃하면서도 바삭한?

 

둘 중에서는 쫄깃한 식감이 좀 더 강한 그런 식감이었는데,

 

속살은 부드러우면서 쫄깃함.

 

신기한 식감이다.

 

 

와와

 

이거 신기하다.

 

이런 식감이었구나~~

 

뭔가... 맛도 조금 독특하고, 식감도 독특하다.

 

오오.. 신세계...

 

근데 좀 짭쪼름해서

 

뭐지?뭐지? 했는데

 

그냥 빵 생지가 짭쪼름한거였다.

 

겉에 묻어있는 작은 소금 알갱이들 때문에 짭쪼름한건지, 아니면 빵 자체도 짭쪼름한건지는 모르겠음.

 

버터는 따로 먹어봤는데 무염버터였음.

 

생각보다 맛있었다 요거.

 

 

 

독특한 식감과 맛.

 

우드앤브릭의 버터 라우겐슈탕에였다.

 

매력적이네.

 

또 사먹게 될 것 같음. ㄷㄷ

 

다음엔 다른 곳의 라우겐시리즈를 먹어봐야겠다.

 

 

by 카멜리온 2014. 2. 23. 1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