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드디어 등장한 사 마르셰의 '메론빵'

 

위에는 사알짝 정사각형 격자무늬가 보이는 듯 하나 저 무늬를 인위적으로 만들어 낸 것인지는 확실치 않다.

 

빵의 볼륨은 괜찮으며 무게는 보통.


 

가장 특징적인 것은, 쿠키 위에 설탕과 함께 올라가있는 이 이상한 검은 가루들.

 

이것은 바닐라빈 시드를 섞은 것이 아니라, 다 쓰고 남은 바닐라빈을 갈아 설탕과 섞어 사용하는 '바닐라 슈거'였다.

 

그래서 쿠키 위 설탕 덩어리로 보이는 부분이 시꺼멓게 보이는 이유가 바로 그것.

 

조금 지저분해보이긴 하나 바닐라 슈거를 멜론빵에 적용한 곳은 사 마르셰가 처음인지라 기대하게 되었다.

 


 

밑면.


 

단면.



 

바로 먹어봤는데...

 

....

 

정말 이상한 맛이 난다.

 

위의 바닐라슈거가... 매우 독특한 향신료 향을 내는데 이게 내 입에 정말 맞지 않았다.

 

설탕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계피에서 매운 맛을 빼고 쓴 맛을 더욱 강화시킨 그런 풍미.


 

빵은 일반 과자빵으로 보이는데 적당한 식감이었으나 너무 두껍다보니 조금 뻑뻑하게 느껴진다.

 

폭신폭신 보들 계열이 아닌 이상은 볼륨이 너무 두꺼운 건 오히려 단점이 되는 듯.


 

빵은 이 정도로 두껍고.. 쿠키는 저 바닐라 슈거의 특이한 맛과 향 때문에 먹기 버거울 정도고..


 

바닐라 슈거가 묻어있는 멜론피만 따로 떼서 먹어보기도 했는데 아.. 역시 이건 좀 아닌 듯 싶다.


 

바닐라 슈거지만 바닐라향이 전혀 나지 않으며 씁쓸하고 독특한 향이 코를 심하게 자극했다.

 

이 제품으로 인해 바닐라 슈거에 대한 안좋은 이미지가 생겨버렸는데 바닐라빈 껍데기를 바닐라 슈거 만드는데 사용하지 말고 시럽 끓이는데에만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바닐라 슈거는 바닐라빈 껍데기 넣지 말고 만들어야겠어.. 괜히 갈아 넣었다가 이런 맛이 나와버릴 지 몰라..

 

기대했지만 정말 충격적이었던 바닐라 슈거 멜론빵, 사 마르셰의 '메론빵'이었다. 

 

 

 

 


by 카멜리온 2017. 1. 28. 1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