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지나가다가 발견한 일본의 베이글 전문점, B&B

 

일본의 여러 베이글 전문점 중 매장이 가장 많은 곳이 아닐까 싶다.

 

이 곳은 베이글 외에도 머핀류를 판매하고 있는데

 

힐끗 보며 지나가는 와중에 내 눈에 띈 저것은...!!

 

멜론빵 모양의 머핀!!

 

바로 구매했다.

 

두둥

 

이것이 바로 B&B의 '머핀 크라운메론'

 

크라운멜론으로 만든 멜론빵 스타일의 머핀인 듯.

 

위의 쿠키는 멜론빵의 그것과 동일하게 격자무늬가 나있었으며 멜론레진같은게 들어갔는지 연한 멜론색이었다.

 

다만 설탕은 묻어있지 않았다.

 

 

マフィン クラウンメロン

 

명칭은 구움과자로 되어있고, 재료를 보니...

 

머핀생지(밀가루 설탕 전란 식물성유지 기타)

 

쿠키생지(밀가루 설탕 식물성유지 전란 소금 탈지농축유) 

 

멜론풍미 후라와 페이스트 등이 사용되었다.

 

 

쿠키는 뭔가 바짝 말라있는 느낌인데.... 보통 머핀 굽는 시간은 쿠키 굽는 시간과 엄청난 차이가 있다보니...

 

물론 평범하게 굽진 않고 뭔가 특별한 방법을 썼을 것 같긴하다.

 

 

밑면

 

밑면을 보니 영락없는 머핀 혹은 컵케이크다

 

혹은 시몬... 시몬 카스텔라... ㅎㅎ

 

머핀 반죽이 넘쳐 흐를 정도로 팬닝을 했네.

 

 

반으로 갈라봤는데

 

오잉??!

 

속에 전혀 예상못한... 이런 멜론색 필링이 들어있었다.

 

 

사실 머핀 중간에만 이 필링이 있는 건 아니고 잘 보면 밑바닥에도 약-간 숨어있다.

 

다만 아래쪽에 있는건 철판 열을 직빵으로 받다보니 질감이 조금 달라진 것 같지만서도.

 

 

먹어보았는데...

 

???

 

뭐지 이거...

 

 

 

엄....

 

 

 

 

엄청 맛있어!

솔직히 머핀이나 파운드케이크 등이 맛있다고 인정은 하지만 조금만 먹어도 금방 느끼해져서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이건 딱 먹는 순간 신세계

 

물론 계속 먹으면 질리겠지. 했는데 사실 이거 다 먹을 때까지 많이 느끼하지도 않아서 정말 맛있게 먹어치워버렸다.

 

식감과 맛은 그냥 딱 머핀의 그것이었다. 유분으로 촉촉하면서 고슬고슬한 와중에 부드러운 그런 식감.

 

달콤하면서 버터와 계란맛이 확실히 느껴지는 그런 맛.

 

그런데 촉촉하면서도 부드러운게 상상 이상이었고 속에 들어있는 멜론필링과 이의 멜론쿠키가 압도적인 존재감을 자랑했다.

 

 

요상하다거나 불량스러운 그런 멜론맛이 아니야!

 

달콤하고 맛있는... 눈이 스르르 감기는 그런 멜론맛이었어!

 

 

이건 정말 물건이었다.

 

머핀에 대한 그간의 내 사견을 모두 뒤바꿔버릴 정도의 임팍-트였다.

 

 

사라지는게 아까워서 조금씩 조금씩 먹게되는, 그런 머핀 크라운멜론...

 

 

나 뿐만 아니라 아리도 먹어보고는 눈이 똥그래지며

 

'이거.. 이거 뭐야? 엄청 맛있는데???' 할 정도였으니.

 

겉의 쿠키는 나름 단단한 식감이었고, 속의 멜론필링은 되직하면서 사알짝 쫄깃한, 크림치즈같은 식감이었다.

 

물론 크림치즈는 아닌 것 같지만.

 

 

내게 충격을 준 엄청난 맛의 머핀, 아니 머핀 멜론빵.

 

B&B의 '머핀 크라운메론'이었다.

 

by 카멜리온 2017. 4. 14. 1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