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도쿄팡야 광교점의 초코 크림치즈 멜론빵.

 

내가 도쿄팡야를 2011년 1월에 처음으로 방문했던 것 같은데.. 그 때는 서울 학동이었나 논현동이었나 거기에 있는 본점 하나뿐이었지.

 

지금은 광교에도 들어설 정도로 매장이 많아졌다

 

 

 

 

초코크림치즈 멜론빵. 2500원.

 

말차멜론빵과 같은 가격.

 

 

 

일반적인 도쿄팡야 멜론빵 크기의 멜론빵이다.

 

무게는.. 가볍진 않고 보통.

 

위의 쿠키는 초코색이 진하게 나는 것으로 보아.. 초코맛 쿠키.

 

초코칩은 박혀있지 않고 그냥 쿠키반죽에 코코아분말만 넣은 듯하다.

 

격자무늬는 없고 자연스러운 무늬에.. 쿠키에는 설탕이 듬뿍 묻어있다.

 

 

꽤나 단단 와작와작할 것 같은 멜론빵 외관.

 

멜론빵에는 설탕이 듬뿍 올라갈 수록 쿠키가 더더욱 와작와작해진다는 사실.

 

허나.. 바삭 식감 소폭증강이라는 효과와 함께, 비주얼면에서 당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도 올라갈 뿐더러 실제적인 단맛 또한 워낙 많이 증가하므로.....

 

나는 설탕이 적당히 올라간게 좋아.

 

 

밑면.

 

쿠키는 깔끔하게 잘 싸여있다.

 

색도 괜찮은 편. 빵 색 또한 초코색같네.

 

 

반으로 갈라봤다.

 

내부에는 흰색이라기보다는 살짝 노란 계통의 크림치즈가 들어있었다.

 

양은 적진 않지만.. 많지도 않아.

 

 

빵은 쿠키보다는 연한 갈색.

 

빵은 조금 수분이 부족해보인다.

 

쿠키 두께는 살짝 두꺼운 편.

 

크림치즈 질감은 꽤나 단단해보인다. 얘도 수분함량이 적어보이네.

 

 

먹어봤다.

 

음..

 

쿠키는 정말 바삭바삭하다.

 

멜론빵 쿠키의 정석을 그대로 보여준다. 바삭바삭.

 

맛은 설탕맛이 좀 많이 느껴지되 초코풍미를 은은하게 풍기고 있다. 강하진 않다.

 

 

빵은 쫄깃한 타입은 아니고, 부드럽긴 하나 확실히 수분이 좀 부족한 편이다.

 

크림치즈는 청량감은 잘 느껴지진 않지만 달콤하면서도 고소했다. 괜찮은 맛.

 

허나 크림치즈 또한 수분이 그다지...

 

그런데 생각해보면, 쿠키가 바삭함을 유지하려면 빵 부분의 수분이 적을 수록 좋긴한데, 노린건 아니겠지?

 

빵이 수분 좀 있고 쿠키가 덜 바삭거리는게 차라리 낫다고.

 

 

쿠키 귀부분은 역시나 두께가 상당해서 와작와작했고,

 

특이한 점이라면.. 이름은 '초코크림치즈 메론빵'이지만.. 빵에서는 초코맛이 안난다는거.

 

초코빵인줄 알았는데 커피빵이었다. ㅡ.ㅡ;

 

초코와 크림치즈 맛을 누르고 존재감을 드러낼 정도의, 강한 풍미의 커피맛이 느껴진다.

 

빵에서.

 

결국 이 제품은 초코+커피+크림치즈.

 

나름 공식화된 조합이니 낯설진 않다.

 

마스카포네+커피맛 진한 시트+코코아파우더의 티라미수라든지,

 

모카와 크림치즈의 조합이라든지.. 그런 느낌.

 

 

실제로 조합이 나쁘지 않았다. 좋았다.

 

초코풍미가 강한게 아니었던지라, 커피+크림치즈 쪽에 편향된 맛.

 

초코는 거들 뿐. 이름을 모카 크림치즈 멜론빵으로 하는게 어떨지..

 

맛있었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이거, 조금 한국적인 빵 같기도.

 

일본빵시장에 비해 한국빵시장에서 훨-씬 강한 면모를 보이는 크림치즈 + 일본에는 없지만 한국 빵집에서는 흔히 보이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빵집의 터줏대감 '모카빵'

 

 

빵과 크림치즈가 수분이 조금 더 많았다면 괜찮았을 멜론빵이라 생각한다.

 

아니, 사실 크림치즈가 식감말고도.. 청량감이나 크림치즈 특유의 깊은 고소한 맛이 부족해서 아쉬웠다.

 

그래도 조합이나 아이디어 측면에서는 괜찮은 듯.

 

도쿄팡야의 초코 크림치즈 멜론빵이었다.

by 카멜리온 2016. 4. 30. 1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