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꽤나 괜찮은 빵집이지만, 그 지역(용인 수지, 동백)에서만 유명한 뺑오르방.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제품 퀄리티나 네이밍 센스, 가게 인테리어나 분위기가 괜찮아서 가끔 찾는 빵집이다.

 

동백에 본점 포함해서 두 곳이 있고, 수지쪽에 해피수지점이 오픈,

 

그리고 올해 상현점도 오픈했다.

 

상현점은 해피수지점에서 그리 멀지않은 곳에 있는데, 지나가는 길에 우연히 방문하게 되었다.

 

가게는 뺑오르방 답게 노란색 디자인이 주를 이뤘다.

 

매장은 예상보다 조금 작은 느낌이지만, 생각해보면 다른 뺑오르방과 거의 엇비슷한 크기인 것 같다.

 

사실 이 정도 규모도 엄청 큰 건데... 

 

해피수지점의 경우 한 건물을 통째로 사용하고 있다보니, 뺑오르방하면 무지막지 큰 빵집 이런 이미지가 굳어져버려서...

 

 

 

 

 

 

이 뺑오르방 상현점의 장점은!!!!!

 

시식이 엄청나게 많다는 것! --;

 

내가 간 날만 많았을지는 모르겠지만, 거의 모든 제품이 시식이 있었다.

 

물론 다른 뺑오르방도 시식이 되긴 하는데, 상현점만큼 많진 않았다.

 

위 사진만 봐도... 위 사진에 나온 절반가량의 제품이 시식이 가능!!

 

것도 매우 큼직큼직하게 잘라져있다.

 

덕분에 못먹어봤던거 다 먹어봄. ㅎㅎㅎ

 

내가 먹어봤던 초코브라우니나 팥카스텔라도 다시끔 맛을 느끼게 되었고..

 

 

진심 단팥빵은 국산팥으로 직접 만든 단팥을 넣은 단팥빵이라고.

 

속에 통단팥과 호두가 들어가 있었는데...

 

시식이 있어서 먹어봤다.

 

맛..맛있어..

 

다만 개인적인 기준에서는, 팥알이 조금 딱딱했다. 조금 더 삶아야 할 듯..

 

통팥을 싫어하는 사람은 먹기 힘들 것 같다.

 

앙금이라기보다는.. 팥배기가 들어가있는 느낌인지라.

 

 

내가 예전에 먹었던 동생몰래먹는 슈크림.

 

이건 시식이 없었는데 갑자기 잘라주셔서 처묵처묵.

 

역시 맛있다.

 

 

나는 쵸코슈크림이다!를 비롯해서 시식이.. 넘침.

 

 

 

전에 먹었던 치즈 앙 소보로랑 UFO도 보인다.

 

 

그리고.. 해피수지점에서 항상 눈독들이던 그 녀석.

 

천연발효(쵸코순이)

 

사실 초코제품은 그닥 안좋아하는 나지만,

 

 포스팅은 안했지만서도 예전에 다른 빵집에서 초코칩이 들어간 하드빵을 몇개 사먹어봤는데

 

생각 외로 엄청 맛있다는 느낌을 받아서, 요 천연발효(쵸코순이)에도 자연스레 눈길이 가게 되었다. 

 

빵집들의 그 많고 많은 초코건강빵 중에서도 맛있어보여. 뭔가.

 

건포도 액종이 들어간 반죽에 프랑스발로나 코코아와 호두의 씹히는 맛이 좋다고 한다.

 

가격은 4500원.

 

 

그래서!

 

사봤다. 한번 먹어봐야지.

 

 

빵은 큰 편이긴 하지만, 무지 큰 편은 아니다. 내 손보다 약간 더 큰 크기.

 

 

하드빵이지만 빵 자체에 코코아가루가 들어가서 초코색을 띠고 있고, 빵에는 요렇게 호두와 초코칩이 듬뿍 들어가있다.

 

 

단면,

 

호두와 초코칩이 꽤나 실함.

 

냄새는 당연히 초코냄새가 난다.

 

 

생각보다 조밀한 속결이라 놀랐지만 맛있을 것 같다.

 

 

한입 먹어봤는데, 크러스트는 단단하다기보다는 조금 질깃한 식감이었고,

 

속은 촉촉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는 조금 퍽퍽했다.

 

호두가 오독오독 씹히면서 오븐에서 구운 호두 특유의 매우 고소한 그 맛을 느끼게 해주었고

 

초코칩은 녹아있었기 때문에 특별한 식감은 없었지만, 중간중간 진한 초코맛을 느끼게 해주었고

 

빵 자체가 달지 않은데, 빵 자체에 은은한 단맛을 부여해주었다.

 

 

빵 생지 자체는 수분이 조금 적은 느낌이었지만, 초코칩이 촉촉한 느낌이라 그런지

 

그렇게 목메지않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이 쵸코순이 또한.. 초코하드빵 중에서 꽤나 맛있었다고 기억할 빵이 될 것 같다.

 

그 정도로 꽤나 맛있었음.

 

단맛이 매우 절제된, 호두가 들어간 초코빵 느낌.

 

보통 하드빵, 식사빵, 건강빵으로 분류되는 애들은 담백하면서 고소한 그 맛으로 먹는거지만

 

이런 초코 하드빵은 하드빵의 특징적인 맛도 약간이나마 느낄 수 있으면서, 초콜릿도 즐길 수 있으니 괜찮은 것 같다.

 

초콜릿은 별로 안좋아하지만, 이 빵을 보면.. 초콜릿은 어느 빵에나 참 잘 어울리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by 카멜리온 2014. 11. 23. 1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