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밤늦게 찾아간 부산 빵집 메츠 과자점에서 멜론빵을 발견!

 

가격은.... 부산 빵집 대부분 2000원에 멜론빵을 파는 거에 비해 10%다 더 비싼

 

2200원!! ㄷㄷ

 

하지만, 할인중이라 1800원에 살 수 있었다.

 

원재료명에 멜론시럽이 써져있는걸보니 멜론맛이 날것이외다.

 

 

메츠과자점의 비닐쇼핑백.

 

메츠과자점 전용은 아닌 것 같고, 그냥 보통 비닐쇼핑백인 것 같다.

 

 

 

메츠과자점의 '메론빵'

 

2200원.

 

부산에서 구매한 멜론빵 중, 가장 많은 설탕이 위에 뿌려져있는 녀석이다. ㅋ

 

 

직사각형 모양의 격자무늬가 있고,

 

쿠키색은 아래쪽은 연한 멜론색,

 

윗부분은 열을 많이 받아서 갈색으로 구워져있다.

 

 

 

하얗게 모여있는 설탕.

 

이 녀석도 구매한지 하루가 지나서 습기를 머금었기때문에

 

오븐샤워를 시켜주었다.

 

그래서 수분에 축축하게 반 정도 녹아있던 설탕들이 수분이 날라가자

 

이런 모양이 되어버렸스메. ㅋㅋ

 

 

밑면.

 

빵 색도 녹색인 것 같다?

 

 

반을 갈라보니..

 

역시나!

 

멜론빵도 연한 녹색빛을 띠고 있었다.

 

흐으음.

 

이건 좀 예상을 벗어나는 비주얼이군.

 

속에 들어있는 크림도.. 흰색이라니.

 

 

빵은 꽤 흐느적흐느적댔는데,

 

속에 크림이 길~게 잘 들어있어서 그런 듯.

 

 

크림은 음..

 

노른자를 넣지 않은 커스터드크림일 것 같다. 화이트 커스터드크림?

 

 

꽤 기름져보인다. 으익.

 

 

한입 베묵해봤다.

 

냠냠.

 

크림은.. 확실히 버터맛이 좀 강했다.

 

버터크림인데 오븐샤워때문에 저렇게 되었을지도 모름. 하지만 왠지 커스터드크림같음.

 

크림이 매우 기름지고 뭉글뭉글거린다.

 

태극당 과자점의 멜론빵과 거의 비슷한 기름기 레벨.

 

 

빵은 폭신폭신하고 괜찮았다.

 

멜론향이 향긋하게 난다.

 

 

크림은 단 편이다.

 

기름지고 뭉글거리는 커스터드 크림의 식감인데,

 

맛은.. 커스터드 크림의 풍미가 거의 안느껴짐. 아까 말했던 것처럼 버터풍미가 난다.

 

 

쿠키부분은 바삭바삭 식감은 괜찮았는데

 

설탕이 너무 많이 묻어있어서 달았다.

 

크림과 쿠키가 모두 단 편이라, 전체적으로 꽤 단 멜론빵이었다.

 

비주얼은 뭔가.. 홍대 뽀르뚜아 과자점의 최근의 멜론빵이 아니라, 과거의 멜론빵같은 느낌이라

 

 

2011/07/26 - [빵/韓바삭달콤!] - 비교체험! 한국의 멜론빵![나폴레옹/미루카레/도쿄팡야/시오코나/뽀르뚜아/뚜레쥬르]

<과거의 뽀르뚜아 멜론빵>

 

2013/01/13 - [빵/韓바삭달콤!] - 서울 뽀르뚜아의 '메론크림빵'

 

<현재의 뽀르뚜아 멜론빵>

 

뭔가 기대되었는데 그닥..이었다.

 

그보다 메츠 과자점하면 친절한 여직원이 생각나는구나. ㅋㅋ

 

by 카멜리온 2013. 10. 8. 09: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