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는 애가 일본에서 바움쿠헨을 사왔다.

 

이..이건..

 

유하임 바움쿠헨!!

 

과거에 커다란 걸로 두 종류 먹어본 기억이 있다.

 

 

 

 

이번엔 또 다른 녀석.

 

이름은.. 리버스 바움? 이렇게 읽는게 맞나..

 

바움쿠헨이다보니 리버스도 독일어. 그러니까.. 영어 리버스를 떠올리면 안됨. ㅇㅇ

 

단어에 대해 검색해보니 liber는 '사랑, 애정, 연인'과 같은 뜻이라고 한다.

 

그러면 이 바움쿠헨은 사랑 바움쿠헨?

 

 

열어보니.. 조각 바움쿠헨이었다.

 

개별포장.

 

 

오랜만에 유하임 바움쿠헨 먹어보겠네.

 

내가 추천해서 바움쿠헨을 먹어본 주위 사람들의 반응은 언제나 같았다.

 

생각보다 맛있지않다. 라는것? ㅋㅋㅋㅋㅋ 솔직히 나도 그렇지만.

 

기대감이 높은 것도, 바움쿠헨에 대해 실망하게 되는 원인 중 하나일 것이다.

 

그래서 이번에도 별 기대 안하고 먹기로.

 

근데 왜 사랑 바움쿠헨이라는 이름이 붙었을까?

 

조금 더 검색해보니, Liebes는 '귀여운'이라는 뜻으로도 쓰이는 것 같다.

 

즉, 이 바움쿠헨은.. 작게 포장되어있으니 귀여운 바움쿠헨! 의 의미로 봐도 무방하다고 생각. 

 

 

일본어로는 리-베스바우무

 

 

꽤나 얇게 잘라놓은, 그다지 크지 않은 바움쿠헨이다.

 

 

그리고 유하임 바움쿠헨이라 당연한건진 모르겠지만, 가장 겉부분에 화이트초코코팅이 되어있다.

 

 

배고프니 먹어보자.

 

 

음..

 

오?? 이번엔 다르다??

 

기대를 안해서인지 오히려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랐다.

 

아니, 사실 객관적으로 보면 맛있긴하다.

 

식감이 폭신폭신하지도, 단단하지도 않은, 약간 뻑뻑한 감이 있는 부드러움? 그런 식감이라 매력적이지 않을 수 밖에 없는데.

 

맛 자체는 부드러운 계란 맛이 나면서도 적당히 달달하니 맛있다.

 

근데 항상 기대감때문에, 그리고 식감의 영향으로 인해 맛없게 느껴졌을 뿐...

 

 

여하튼 이것.. 이제까지와는 달라.

 

평소보다 더 맛있는 것 같아.

 

오히려 이제까지 먹은 것들보다 얇게 슬라이스 되어있어서 그런걸까?

 

이제까지 먹은 바움쿠헨들은 이보다는 보통 2배정도의 두께로 먹었으니.

 

 

생각보다 맛있어서 순식간에 뱃속으로 사라진 일본 유하임의 바움쿠헨이었다.

 

귀여운 바움쿠헨.

 

물론 '오오 정말 맛있다!'의 반응까지는 절대 갈 수 없는 맛이었다.

 

그래도 맛있었으니,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 다른 종류로 하나 또 사와야겠다.

 

by 카멜리온 2014. 12. 30. 1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