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서울 청담동에 있는 라뜰리에모니크.

 

내가 좋아하는 빵집이다.

 

그런데 이번에 석촌호수 근처, 석촌역에 새롭게 2호점이 오픈했다!

 

가게이름은 라뜰리에 모니크와는 다른, '패스트리 모니크'

 

페스츄리 모니크라고도 할 수 있을 듯.

 

 

진열대.

 

 

이전부터 먹어보고 싶었던 소금 캐러멜 스콘을 구매!

 

 

난 '페스츄리 모니크'가 입에 쫙쫙 달라붙는데.. 패스트리는 뭔가 이상해..

 

페이스트리도 아니고.

 

어쨌든, 페스츄리 모니크의 포장 종이봉투.

 

 

소금 캐러멜 스콘은 따로 종이포장을 해주셨다.

 

 

두둥.

 

소금 캐러멜 스콘!

 

2300원.

 

크기는 뭐, 보통 스콘 크기로, 조금 작은 편.

 

반죽을 두어번 겹친 후 원통형으로 찍어서 만든 모양.

 

 

음... 뭔가 이상한, 추측불가인 요상한 것들이 들어있다.

 

 

크게 두 종류 정도인데,

 

하나는... 호두같은 견과류로 보이고,

 

하나는 캐러멜 조각?

 

반으로 갈라서 살펴봐야겠네.

 

깔끔히 커팅!

 

 

은 실패.

 

스콘이 박살남.

 

 

스콘이 꽤나 퍽퍽한 타입이었다.

 

으엉..

 

어쨌든, 반으로 갈라보니.. 호두같은게 많이 들어있네.

 

 

식감은..

 

수분이 조금 부족한, 퍼석퍼석한 느낌.

 

그다지 기름지지 않다.

 

스콘에서 흔히 느껴지는, 고소한 맛이 나서 좋다.

 

 

식감은 내가 선호하는 타입은 아니고.. 맛은..

 

 

요렇게 캐러멜 쪼가리가 녹아있고 그런데,

 

이게..

 

캐러멜 맛이 별로 안느껴진다..

 

소금 캐러멜이다보니까

 

짠 맛이 더 잘 느껴지는 상황.

 

 

 

스콘은 겉 부분은 바삭한 편이고, 속은 퍼석퍼석한 느낌.

 

호두가 씹히기 때문에 오독오독한 식감이 섞여있다.

 

 

군데군데 들어있는 이 소금 캐러멜은..

 

내 타입은 아니었다.

 

그냥 뭐, 별로..

 

솔직히 캐러멜맛도 안나고, 단맛 안나고, 그냥 짜기만 한 이런 걸 좋아하진 않으니

 

아 물론 엄청 짠건 아니다.

 

그냥 적당히 짭짜름한 맛.

 

 

 

분명 특이한 녀석이고, 특이한 맛이긴 한데

 

한번 먹은걸로 만족.

 

 

그런데, 특이한 맛이라서 그런지 다 먹고나서도 계속 떠오르네..

 

마성의 제품인듯

 

 

패스트리 모니크의 소금 캐러멜 스콘이었다.

 

by 카멜리온 2013. 10. 23. 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