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일본계 빵집 코트도르의 마린시티점.

 

멜론빵 삼총사중 마지막, '크랜베리크림'을 보기로 하자!

 

'메론빵' 왼쪽에 있는 녀석.

 

 

 

 

 

크랜베리크림이 가장 격자무늬가 약하다.

 

쿠키생지 배합이 조금 다르지 않을까?

 

색이 연한 걸 보니 색소는 넣은 것 같진 않고 오로지 딸기파우더 정도로만 색을 낸 듯 싶다.

 

 

이 녀석도 오븐샤워를 시켜줬다.

 

코트도르 마린시티점의 '크랜베리크림'

 

가격 2500원.

 

크기는 작다.

 

코트도르 마린시티점 '메론빵'과 동일한 크기.

 

쿠키 색은 연분홍색이고, 크랜베리로 보이는 녀석이 쿠키에 많이 박혀있다.

 

이제보니 크랜베리 들어간 멜론빵은..

 

시오코나 이후로 처음인듯?

 

 

무늬는 다른 녀석들과 마찬가지인 정사각형 격자무늬.

 

설탕은 뿌려져있지않고 구매 당시, 쿠키생지는 바삭해보였다.

 

 

크랜베리가 꽤 많이 들어간 듯..

 

쿠키색은 원래 갈변한 부분이 없었는데 내가 오븐샤워 너무 많이 해서 색 변함;;

 

 

반으로 갈라봤다.

 

오오...

 

크림이 두종류가 들어있는 것 같음!

 

 

일단.. '메론빵'에서 봤던, 바닐라빈 들어간 커스터드크림이 바로 보이고,

 

딸기크림? 딸기쨈? 그런게 또 들어있다.

 

빵 이름이 크랜베리크림이니까, 크랜베리크림 혹은 크랜베리쨈이 들어있겄지.

 

그런데 크랜베리쨈은 별로 접해본 적이 없는데..

 

 

커스터드크림엔 바닐라빈 시드 듬뿍.

 

 

바로 먹어봤다.

 

쿠키는 와자작 하면서 뽀사지고,

 

입안에선 상큼상큼 상크미들이 연날리기를 한다.

 

 

이 크림이 대체 무엇인고..

 

자세히 보니,

 

크랜베리가 아니고, 생 딸기가 통째로 들어간 딸기잼이었다.

 

사진에서 오른쪽에 약간 덩어리져서 보이는게 그거임.

 

오븐샤워때문에 살짝 녹고, 커스터드크림이랑 뒤섞여있어서 쨈으로 보이진않지만,

 

콩포트든 컨피츄르든, 아니면 걍 딸기퓨레든간에, 분명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강한 녀석이었음.

 

혹은 그냥 냉동딸기를 하나 넣었을지도 모르겠다. 달콤한 딸기였다면 그 자체만으로도 이 맛을 낼 수 있을거야.

 

크랜베리크림의 이름은... '쿠키생지의 크랜베리' + '내부의 스트로베리' + '내부의 커스터드크림'에서

 

지어진 것 같다.

 

 

쿠키생지에는 크랜베리가 듬뿍듬뿍 들어있어서 씹는 맛도 더해줬다. ㅎㅎ

 

이거 먹기 전에 달디단 '녹차 크림'을 먹어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별로 달다고 느껴지지 않았다.

 

 

쿠키생지는 바삭바삭, 거의 달지 않았다.

 

내가 시큼한 맛은 별로 안좋아하는데.. 부드럽고 맛있는 커스터드크림과 딸기쨈의 조화가 꽤 좋았다.

 

신 맛이 그리 나지 않았음.

 

빵 부분은 살짝 쫄깃하고 탱탱했다.

 

 

이 커스터드크림은, '메론빵'에 들어있는 커스터드크림과 동일한 녀석인 것 같은데,

 

크랜베리크림에 들어있는 녀석이 맛이 더 진했다.

 

그리고 좀 더 달았던 것 같음.

 

크랜베리와 딸기잼의 시큼한 맛보다 커스터드크림의 단맛이 조금 강해서, 내가 괜찮다 느꼈을지도 모른다. 

 

맛이 다른 이유는.. 내가 '메론빵'을 너무 높은 온도에서 오븐샤워 시켜줘서 그런듯 싶다.....ㅠㅠ

 

어쨌든, 쿠키생지는 달지않고 바삭바삭, 크랜베리는 상큼상큼.

 

빵은 쫄깃탱탱, 딸기쨈은 달콤새콤, 커스터드크림은 달콤보들몽글.

 

기대보다 괜찮았던 '크랜베리크림'이었다!

 

마린시티점의 멜론빵 삼총사는 전부 괜찮았다.

 

녹차 크림이 너무 달았던 걸 제외하곤.

 

by 카멜리온 2013. 9. 24. 2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