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간 성심당.

 

대전이 고향인지라 내려갈 때마다 들르는데, 가게 오픈 후 첫번째로 대전 내려갔을 때에는 못 들렀고, 이번 두번째 내려갔을 때에 들르게 되었다. 1년 넘어서 방문했네.

 

대전역에서 내려서 대전역 성ㄷ심당부터 들르고, 그 다음에 본점도 구경하러 옴. 밤 8시가 넘었지만 아직도 손님이 많다.

 

 

여전히 판매하고 있는 땡큐빵

 

 

이번에 처음 보는 앙그미별, 뚜띠빵빵

 

뚜띠의 모험....이라는 콜라보 제품인 듯 하다.

 

귀여워서 살 뻔.

 

 

이 늦은 시간에도 엄청난 수의 튀소구마와 튀김소보로...

 

 

그리고 내 눈에 띈 이것은!!

 

멜론빵!!

 

아쉽게도 네임택은 없었지만 필시 이건 멜론빵이었다.

 

멜론빵이 아니라면 앞으로 절대 빵 안먹는다는 약속 할 수 있어. 진짜.

 

 

그리고 전에왔을 때랑 다르게.. 고로케 코너가 생겨있었다.

 

''

 

 

 

 

성심당 고로게

 

 

성심당 실속세트

 

그런데 이 후렌치파이..

 

 

옛날에 내가 먹었을 때랑 다르네.

 

엄청 옛날에 먹었을 때에는 위에 저런 피스타치오 가루도 없었고... 저렇게 진하게 나빠쥬같은 것도 발라져있지 않았는데.

 

 

내가 좋아하는 토요빵도 여전하고.

 

 

전에 포스팅한 적 있는 밤고구마브레드도 건재.

 

토요빵과 밤고구마브레드는 뭐 멜론빵 친구인데다가 맛있어서... 없어질리가 없지.

 

 

그나마 최근에 포스팅했던 저 제품도 아직 있었다.

 

까만거.

 

 

그리고 명란바게트!

 

이건.... 원래 팔았나??

 

팔기 시작한지는 별로 안 된 것 같은데... 꽤 인기가 좋은 듯 하다.

 

그리고 적극 밀고있는 제품같기도.

 

 

전용 포장지

 

 

내가 구매한 것은 요렇게 네가지.

 

멜론빵 참치고로케 튀소구마 명란바게트

 

명란바게트는.. 28cm라고 쓰여있고 성심당 명물이라고 홍보하고 있었다.

 

대체 명물이 몇개야;;

 

 

 

 

다른 빵들은 부모님과 함께 먹고, 멜론빵은 사진을!

 

참고로 이 멜론빵.. 이름은 '해쉬태그메론빵'이라고 되어있었고 가격은 1500원이었다.

 

왜 하필 해쉬태그멜론빵이지??

 

 

무늬가 샵 # 인것도 아닌데...  멜론빵 무늬는 격자무늬인 샵을 많이 쓸텐데 얘는 하필 방사형이야.

 

멜론빵 자체는 크기가 조금 작은 편이고, 쿠키 색은 멜론색.

 

쿠키는 매우 빠삭해보인다. 아니, 와작해보인다.

 

빵은 크기에 걸맞게 가벼운 편이긴하나, 쿠키가 두꺼운지 그래도 살짝 묵직한 편이었다.

 

발효가 충분치 않아서 더 묵직하게 느꼈을 수도 있지만.

 

 

쿠키에는 멜론빵의 상징. 설탕이 묻어있는 것이 보였다.

 

그런데 습도 낮은 곳에서 잘 키웠나보네. 설탕 상태가 습 낮은 실온에서 키운 느낌이다.

 

뭐.. 그래서 크기가 그리 안 컸겠지만.

 

 

밑면. 내 기준으로는 색이 조금 진한 편이지만, 그래도 나쁘진 않다.

 

 

단면.

 

이 정도면.... 저발효는 절대 아니고 적정수준 이상으로 발효가 되긴 했다.

 

역시 쿠키가 두꺼워서 묵직하게 느꼈나보이.

 

 

빵은 멜론색이 아닌 것에 안심.

 

쿠키도 빵도 멜론맛인.... 먼 옛날 뚜레*르 멜론빵의 악몽이 떠오를 뻔 했어.

 

 

 빵 속결을 보면 기공도 균일하고 적당히 괜찮아보인다. 속색은 흰색.

 

 

먹어보았는데

 

저발효였으면 빵이 좀 뻑뻑했을텐데 그 정도까진 아니고, 나름 부드러운 편이었다.

 

그러면서 쿠키는 바삭바삭.

 

 

 

 

멜론맛이 꽤 느껴지는 편이다. 눈을 감고 음미해가며 먹어봤는데, 음.. 이 정도면 만족스러운 멜론빵이네.

 

빵과 쿠키의 조합이 나쁘지 않아. 쿠키는 맛에 있어서나 식감에 있어서나 존재감이 뚜렷하고, 빵도 은은한 단맛을 주는 과자빵인데 쿠키보다 비율이 높기에 확 묻히진 않았다.

 

 

 

 

일단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것은 와작한 이 쿠키.

 

물론 건조한 요즘은... 쿠키가 눅눅해지는 것이 힘든데, 여하튼 두께도 그렇고 설탕도 그렇고, 멜론빵의 생명인 와작한 쿠키를 잘 살렸다는 것만으로도 매우 만족스럽다.

 

이전에 한 5년 전인가 6년 전에, 성심당에서 멜론빵을 팔았던 적이 있는데... 그 때 그 제품은 결국 먹질 못했다. 잠깐동안 팔았기에 1년에 대전에 두세번 가는 나로서는 접할 수 없었다.

 

그런데 이렇게 다시 출시한 멜론빵을 먹게 된 것에 감격.

 

물론 크림이 들어있지 않고, 멜론쿠키의 맛으로 먹는 이 제품을 좋아하는 사람이, 한국에 많을지는... 미지수이지만 이런 제품을 내줬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할 따름이다.

 

성심당의 해쉬태그멜론빵이었다.

 

 

by 카멜리온 2019. 2. 11. 2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