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친구가 사준 옵스 빵들.

 

 

 

그 중에.. 내가 전에 봤다가 못먹었던 요 유자모자빵도 2개 있당!

 

시트론 햇 번.

 

신선한 국산 유자로 만든 상큼한 페이스트와 고소한 소보로가 결합되어 유자의 향긋한 맛과의 조화가 일품인 맛있는 빵입니다.

 

2500원.

 

 

겉보기엔 그냥 토핑물이 올라가있는 번같은 빵.

 

크기는 보통 단과자빵보다는 조금 큰 편이다.

 

이름이 왜 유자모자빵일까? 라고 생각해봤음.

 

이렇게 토핑물 뿌려서 구워낸 빵을 '모자빵'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고,

 

이건 유자를 넣었으니

 

'유자 + 모자빵' 해서

 

유자 모자빵이라는 이름을 붙였을 거라는 결론에 도달.

 

 

구워진 토핑물계 쿠키는 꽤 찐득찐득해보인다.

 

달달해보이고..

 

냄새는 상큼한 냄새가 난다. 유자냄새로군?

 

유자가 들어간걸 미리 알아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토핑물이 조금 노란빛.. 주황빛이 도는 것 같기도 하고..

 

 

밑면.

 

 

반으로 갈라봤당.

 

 

새하얗고 기공이 조밀한 속결이 등장.

 

음..

 

뭔가 크림같은게 들어있을 줄 알았는데..

 

아니라니..

 

실망.

 

흑흑.

 

 

부드러워보이지는 않고.. 촉촉해보이지도 않네.

 

 

일단 궁금하니까 바로 먹어봤는데,

 

 

으음......

 

빵이 꽤나 퍽퍽하다;;

 

이거 먹기 전에 브리오슈인 호박산을 먹어서 그런지,

 

맛과 식감이 확연하게 차이났다.

 

이건 보통 단과자빵 생지인 것 같은데,

 

무지 퍽퍽함.

 

 

빵이 잘 끊어지지도 않는다.

 

너무 기공이 작네..

 

 

토핑은 많이 달지 않았는데,

 

빵 위 중앙부분에는 요렇게 잣?같은게 2-3개정도 올라가 있었다.

 

몰랐음;;

 

먹다가 알았다.

 

작은데다가, 빵도 퍽퍽하다보니 요거를 씹어도, 별다른 식감차이를 느끼질 못했다.ㅋㅋ

 

 

 

 

 

 

그리고 잘 몰랐는데,

 

토핑물에는 유자필이 들어있었다.

 

위 사진에도 두개 보임.

 

물론 작다보니... 요것도 제대로 씹지 않으면 모름. ㅋㅋ

 

근데 요 유자필을 씹게되면, 상큼한맛이 입안에 퐉~~ ㅎ

 

 

 

 

빵은 무지 퍽퍽해서 별로였는데,

 

위의 토핑은 뭐, 그럭저럭 괜찮았던 것 같다.

 

다만.. 이름을 모르고 먹으면 그냥 '오렌지맛빵' 정도로 오인할 것 같다.

 

그보다 유자를 사용했다는 점이나,

 

잣??같은걸 넣은 것 등을 보고, 역시 옵스는 뭔가 신기한 빵을 만들어 내는구나라고 새삼 느꼈당. ㅋㅋ

 

근데 유자모자빵과 호박산을 비교하자면.. 호박산의 압승.

 

호박산 사먹을테다! ㅋㅋㅋ

 

by 카멜리온 2013. 11. 12. 1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