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년만에... 홍대에 있는 뽀르뚜아 과자점에 갔다.

 

 

분명 예전에 왔을 때는 후줄근한 느낌의 동네빵집 느낌이었는데 리뉴얼했더라. 굿.

 

가게 외관도 깔끔하게 바꾸고..

 

 

내부도 완전 새롭게 바뀌었음!!!

 

예전엔.. 정말 칙칙했었는데 ㅋㅋ

 

 

너무 추워서 손이 부들부들 떨리다보니 사진이 막 흔들려서 찍혔는데..

 

제품 수는 많은 편이었다. 예전이랑 비슷.

 

 

하지만 좀 투박한 그런 제품들이 많이 보임. 제품에서 예전 뽀르뚜아의 모습을 느낄 수 있당.

 

 

내가 좋아하는 소라파이!!

 

근데 여기건 좀 덜 두툼하고 별로네..

 

 

 

소보로 파이. 엘리게이터

 

 

타르트 종류가 많았다.

 

 

그리고... 내가 찾던 '메론크림빵'도 발 to the 견!!!

 

근데 예전 '메론크림빵'이랑 다르다???

 

분명 예전 '메론크림빵'은 저런 격자무늬도 없었고, 쿠키생지도 없었음.

 

색이랑 크기랑 슈거파우더 뿌려져있는 건 예전거나 지금거나 똑같은데.. 가장 큰 변화는 역시 쿠키생지라 볼 수 있겄네.

 

내가 예전에 뽀르뚜아 과자점 멜론크림빵에 대해 어딘가의 게시판에서 평할 때,

 

뽀르뚜아 과자점 직원이 와서 댓글 달았었는데

 

혹시 그 때부터 쿠키생지가 생겼을려나??

 

어쨌든 하나 구매했다.

 

1800원인가 2000원이었던듯. 2년 전에 샀을 때는 2000원.

 

 

뽀르뚜아 과자점.. 내부 인테리어도 아주 깔끔하게 바꿔놓고 테이블도 2개 갖다놓고 드링크/커피도 팔고 있음.

 

물론 캐셔는 아줌마나 딸이 주로 보는 것 같다.

 

 

자. 뽀르뚜아의 멜론크림빵 2년만에 살펴보장.

 

일단 전체적으로 슈거파우더가 골고루 잘 뿌려져있고,

 

마름모꼴의 격자무늬를 가진 쿠키생지가 빵을 감싸고 있음.

 

색은 베이지색.

 

냄새는 멜론향이 살짝 나는 달달한 빵 냄새.

 

 

쿠키생지는 슈거파우더가 녹지않을 걸 봐서 촉촉하거나 찐득한 타입은 아니고 단단한 타입인 것 같다.

 

 

크림은 주입식.

 

구멍이 보인당.

 

 

밑면.

 

빵은 거의 흰색에 가깝다

 

쿠키생지는 감싸져있다기보다는 올려져있다고 보는게 나을 듯.

 

 

반으로 갈라보았다.

 

멜론크림... 구..굿...

 

 

꽤 묽은 타입의 살짝 멜론색이 나는 크림이 듬뿍 들어있다.

 

 

 

쿠키생지는 얇은 두께는 아니고 보통이상의 두께.

 

빵 생지는 부드러워보인다.

 

 

시식!!

 

와우!

 

멜론크림 대 폭발!!

 

묽은 크림이다보니 쭉 삐져나온다.

 

물론 양 자체도 많이 들어있다.

 

빵 생지는.. 흰빵 특유의 맛.

 

폭신폭신 부드러우면서도 살짝 쫄깃해서 식감이 좋다. 담백하다.

 

 

멜론크림도 맛있고 빵도 맛있다.

 

쿠키생지는 두께도 어느정도 되고 단단한 타입이라 임팩트있고 맛있음.

 

 

근데 쿠키생지가 보기에는 좀 별로임;;

 

꼭 발톱같아.

 

 

전체적으로 조금 달달한 맛이다.

 

슈거파우더도 듬뿍 뿌려져있는데다가 크림도 살짝 달달하기때문.

 

빵생지는 달지않고 정말 담백쫄깃폭신하니 맛있다.

 

 

물론 크림의 멜론맛은 인공적인 맛이 좀 난다.

 

그렇지만 맛있긴 맛있음. 뚜레쥬르의 '크림을 넣은 초코소보로'에 들어있는 크림이랑 비교하면 5배는 더 맛있는 것 같다.

 

빵생지는 대 만족, 크림은 만족, 쿠키생지는 보통.

 

예전에 쿠키생지 없을 때에 먹었을 때도 맛있었다고 느꼈는데 역시 변함없구낭.

 

아니, 예전엔 별 3개반정도였는데 이번엔 별 4개!!!

 

전체적으로 조화도 괜찮았고 맛있는 멜론빵이었다.

 

 

by 카멜리온 2013. 1. 13. 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