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저번달에 오사카 위쪽 지역인 에사카 근처로 갈 일이 있었다.

출발하기 전에 에사카 근처에는 어떤 빵집이 있나 검색해봤다.

에사카 역 근처 공원 옆에 '라 팡 앙'이라는 빵집이 있다는 정보를 입수.

에사카 역에 도착하고나서 그 빵집을 찾아 돌아다녔는데 금방 찾을 수 있었다.(지나칠 뻔 했지만.)


판매대만 있는 베이커리. 'La pain un'

간판에는 La pain만 보여도, 천막에 잘 보면 La pain un이라고 쓰여있다.

40대 후반정도로 보이는 활발한 아줌마가 빵을 팔고 있었다.


빵은 여러종류를 팔고 있었다.

내가 찾는 멜론빵이 저 밑에 보인다.

사실은 이 곳에서 특이한 멜론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왜냐면 검색했을 때, 기간한정으로 특이한 멜론빵을 판다는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

그 글이 올라왔을 때가 꽤 오래 전이었다는 게 문제였지만.


양은 적어도 종류는 무지하게 많다.

어쨌든 이왕 여기까지 온거, 멜론빵을 구입했다.

가격은 얼마였는지 기억이 안남.


아 그보다 스이타 시에서 디카 케이스를 잃어버렸었는데

한참을 왔던 길을 되돌아가다가 겨우 찾을 수 있었다.

분명 길 바닥에 떨어졌을 텐데 길 옆 구조물 위에 올라가 있는 걸 발견.

누군가가 주워서 올려놓은 듯. 친절한 사람들이야..

누군지는 몰라도 이 자리를 빌어 고마움을 표합니다.







근데 카메라 케이스 찾은 직후에 장갑 한쪽 잃어버렸는데 그건 결국 못찾았다



원래 물건같은거 잘 안잃어버리는데 스이타 시는 뭔가 나랑 안맞아


내가 1년 반 동안 비가오나 눈이오나 봄 가을 겨울에 바이크나 자전거 타면서 끼고다니던 장갑을 잃어버리다니..


이게 라팡앙의 멜론빵.

무늬는 마름모꼴.

모양은 둥그렇고 이쁘다.

빵은 가벼웠다.


쿠키생지는 촉촉한 타입은 아니고 바삭한 타입으로 보임.


붙어있는 설탕이 눈부시다.


뒷모양도 깨끗하네.


반으로 갈라보았다.


매우 부드러워보이는 빵 생지.

완전 후와후와~


결도 부드럽게 잘 살아있다.


그리고... 매우 얇은 쿠키생지.

한 1mm정도 되는 듯.

이 정도의 쿠키 두께는.. 루팡의 호두멜론빵을 생각나게 한다.


한입 베어 먹었다.

음?

이 맛은.. 이 맛은.. 식빵?

빵은 매우 부드러웠다. 전혀 퍽퍽하지 않았고 입 안에서 녹아드는 느낌.

쿠키생지는 전혀 아무 느낌도 없었다. 맛도, 식감도..

그냥 빵 생지와 하나가 되어있는 듯

향은 버터향이 강하다든지, 그런 특정한 향도 없었고

그냥...

식빵보다 조금 더 부드러운 식감에 식빵같은 맛의 빵.

물론 막 만든 식빵이 아니라, 정말 잘 만든, 반죽도 잘 치고 발효점도 잘 맞춰서 나이스하게 구워 낸 그냥 먹어도 맛있는 그런 부드러운 식빵의 맛.


멜론빵의 맛이라기보다는.. 식빵의 맛.

뭐 솔직히 말하자면 임팩트나 별다른 특징이 없는 멜론빵이었다.

멜론빵이라면 부드러움 하나만으로만 승부를 걸지 않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다른 부분도 뛰어나면서 부드러움도 더 뛰어난 멜론빵도 꽤 있었으니까..


라팡앙의 봉지.

La pain은 브랜드 명인 듯하다.

체인점이라 하긴 좀 그렇고, 본점 분점 형식 같은데 전부 5군데에 가게가 있다.

La pain factory 라팡 화쿠토리-
La pain un 라팡 안
La pain deux 라팡 도-
La pain trois 라팡 토로와
La pain quatre 라팡 캬토루

전부 스이타 시에 있다.

예전에 팡네루는 타카라자카에만 가게가 여러개 있던데 일본은 이런 형태로 관리하나보다.

by 카멜리온 2012. 3. 4. 2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