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CU에 새로운 모찌롤이 등장했다. 따끈따끈한 신상 모찌롤!

 

겨울이라고 딸기맛 제품들이 많이 등장했는데 이 오리지날 모찌롤 딸기 역시 그 중 하나.

 

오랜만에 간 씨유에서 보이길래 바로 구매해보았다.

 

 

 

이전에 먹은 제품은 이 둘.

 

이 딸기맛 모찌롤은 모찌모찌롤이 아닌 그냥 일반 모찌롤 시리즈다.

 

오리지날, 초코, 커피맛에 이어 출시한 제품.

 

Gs25 모찌롤 시리즈는, 이미 예전에 딸기맛이 나왔기에 그거와 비교하자면 조금 늦은 것 같긴하지만... 여하튼 나오니 좋네.

 

 

 

 

제조원은 역시나 푸드코아.

 

125g에 415kcal이다.

 

원재료를 보면, 다른 CU 모찌롤과 마찬가지로 '딸기롤 99.99%(일본산)'으로 되어있다.

 

 

 

 

자세한 원재료명 및 함량은 다음과 같다.

 

 

그리고 영양정보.

 

 

두둥 일본에서도 시즌 한정으로만 가끔 볼 수 있는 딸기맛 모찌롤인데, 그것도 한 달 단위로만.

 

그걸 국내에서도 맛볼 수 있다니. 좋구나.

 

물론 이전 CU 모찌롤 포스팅에서 언급한 것 처럼, 일본 로손의 모찌식감롤(모찌롤)과 비교하면 크기는 더 작고, 모찌롤 개수도 적다. 6개가 아닌 5개.

 

 

그래도 색 때문인지... 요래보면... 뭔가 비주얼이 일본 모찌롤과 비슷하다. 색은 꽤나 이쁜 편. 진한 핑크색이 아닌 연핑크.

 

크림도 연핑크. 시트와 크림 색이 비슷한 편.

 

롤케이크 시트는 자세히 보면 진한 선이 들어가있는데 일본 모찌롤 또한 저렇게 생겼다. 저래서 폭신한 식감보다는 쫄깃한 식감이 느껴지는 것.

 

사실 쫄깃하다...라고 하기는 좀 어려운 식감이지만.

 

 

단면.

 

역시 크림이 듬뿍 들어있다.

 

일본 모찌롤은 이보다 시트 색이 더 진한 경우가 많고,

 

크림도 일반크림 + 딸기퓨레(혹은 산딸기퓨레) 조합이거나, 딸기크림 + 딸기퓨레(혹은 산딸기퓨레)같은 조합인데에 반해,

 

한국의 모찌롤은 그냥 딸기크림 하나만 들어있는 듯 하다.

 

헌데 이렇게 보니... 크림이 일본 제품보다 많이 들어있는 것 같은데, 시트가 일본 제품보다 얇아서 그렇게 보이는 듯하다.

 

일본 모찌롤의 시트는 보통 이 두 배 정도의 두께를 가지고 있으니.

 

 

냄새는 당연히 딸기냄새. 그에 섞여서 살짝 계란냄새가 느껴지는 시트 냄새도 난다.

 

 

먹어보았는데

 

음....

 

예전에 먹었던 커피맛...은 해동이 잘못되어서인지 시트가 꽤나 축축했는데, ㅡ마치 샷과 시럽에 듬뿍 적셔져있는 티라미수 시트처럼.

 

그런데 이 CU 오리지날 모찌롤 딸기는... 축축한 느낌이 전혀 없었다.

 

그래서인지... 일본의 모찌롤과 비슷한 레벨의 쫄깃한 식감을 보여주었다....!

 

물론 몇번이나 말하지만... 일본 모찌롤 역시 쫄깃한 식감이라고 하기엔 좀 어려운 식감인데, 그래도 그 일본 모찌롤의 식감을 어느 정도 구현.

 

다만 딸기맛이 그리 강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

 

달콤한 딸기우유맛은 아니고, 물을 좀 타서 희석시킨 딸기우유같은 맛이다.

 

새콤한 맛도 거의 없고 은은한 딸기맛. 물론 새콤한 딸기 산미가 없는 것은 나로서는 환영할 일.

 

생각해보면 일본 모찌롤들은 딸기퓨레나 산딸기퓨레가 들어가서 맛이 더 강한게 아닐까 싶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이 제품은 조금 밋밋하다고 느껴지는 거고.

 

 

커피 모찌롤 시트는 매우 축축해서 아쉬웠는데, 딸기 모찌롤은 축축하지 않아서 만족.

 

 

물론 크림은 조금 느끼한 편이다. 3조각째부터는 물리기 시작할 정도니... 물론 그건 일본 모찌롤도 마찬가지.

 

크림은 유크림이 들어가긴 했으나 모양유지를 위해 많은 첨가물 혹은 식물성크림이 들어간 듯한 느낌.

 

 

개인적으로는 좀 더 달콤한 딸기우유맛이 나면 어떨까싶다. 요새 내 입맛이 조금 이상해서 딸기맛이 약하다고 느끼는 것일 수도 있겠지만,...

 

헌데 맛은 그렇다쳐도 식감이 일본의 모찌롤 딸기맛과 꽤나 많이 비슷한 제품. 물론 막 '우와~! 맛있다!'까진 아니고......

 

일본 로손 모찌롤도 처음 먹었을 때에나 ;'오오~~'했지 그 이후에는 항상 고개를 갸우뚱하며 먹을 정도였으니.

 

이게 시즌한정으로 나올지, 계속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초코 커피도 계속 나오는 걸 보면 앞으로도 계속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GS 모찌롤도 딸기맛 계속 나오고 있으니...

 

CU 띵작 오리지날 모찌롤 신제품, 딸기맛 모찌롤이었다.

 

 

by 카멜리온 2019. 2. 8. 21:23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