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2019년 1월 1일이네요!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거의 한 달 가까이 블로그를 쉬었네요 ㅠㅠ

 

 

 

 

2019년 1월 17일 저녁 7시에 SBS 생방송투데이 골목빵집에 카멜리온이 방영되었습니다.

 

이제 거의 3주가 다 되어가네요.

 

가게 오픈하고나서 여기저기서 문의는 많이 받았습니다. 강남 신논현역 입점문의나 제주도 월정리 베이커리 카페 콜라보 문의나 H 백화점 식품관 입점 문의 등등... 그런데 저는 제 꿈을 다른 사람이나 부모님의 도움도 없이, 대출 없이 이루고 싶어서 애초에 무리하지 않고 작게 시작한 것이었고, 시작한지 아직 1년도 안 되었고 이 작은 가게 하나도 제대로 안정화시키지 못한 상황에서 사업확장은 절대로 무리일 것 같았기에 전부 거절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전 그냥 제가 좋아하는 멜론빵을 자유롭게 만들고 싶을 뿐이었구요.

 

다만 잡지나 신문 등에 기사가 올라가는 것은 가게 운영에 크게 무리가 가지 않기에 수락했는데,

 

그런 와중에 방송국 SBS에서도 연락이 왔습니다.

 

연락이 온 것은 오픈 7개월째인 작년 10월이었으나, 제가 개인 일정 등이 많아 준비를 할 수 없었던 터라 개인 용무들이 해결된 뒤로 미루게 되어 1월이 되어서야 촬영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사실 방송국에서 연락이 온 것은 처음이 아니고 작년 6월경에도 종편쪽에서도 연락을 받았었는데, 프로그램이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는 곳이었으나 금전적 요구를 하길래 거절했습니다...

 

공중파 프로그램은 금전적 대가를 요구하지 않더라구요.

 

 

 

 

 

 

 

 

 

방송으로 인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서 '멜론빵'이 6위를 차지했더라구요.

 

국내에 멜론빵을 널리 알리고 싶다는 제 바람이 어느정도 이뤄진 것 같아 기뻤습니다.

 

 

 

 

 

 

 

 

 

 

그리고 방송에서는 상호명이 언급되지 않는데도 신기하게 '카멜리온'이 실시간 검색어 18위까지 올라가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건... ㄷㄷ 여한이 없네요. 원빈 아래라니!!

 

 

 

 

 

 

 

이건 어딘지는 모르겠는데 친구 한 명이 보내 준 실시간이슈 랭킹입니다.

 

 

 

 

 

 

그리고 방송 나가기 전 1월 8일자 내일신문에는 저희 가게 기사가 올라갔는데요,

 

리포터님께서 방송 나간 거 보시고 다시 연락을 주시고 2차 방문해주셔서.. 이번 주나 다음 주에 또 하나 올라갈 것 같아요.

 

어쨌든 방송이 나가고 나서...

 

 

 

 

 

 

 

 

 

정말 손님분들이 엄청 많이 와주셔서 ㅠㅠ 바빴습니다.

 

11시에 오픈하면 40분만에 다 품절되고, 다시 열심히 만들어서 17시에 재오픈해도 40분만에 다 품절되고를 반복했어요. 방송의 힘이 어떤 것인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진짜 어제까지 거의 3주간 3-4시간 자가며 일했네요. 원래도 4-5시간만 자가며 일했는데 그건 그래도 개인시간을 빼고 4-5시간이었는데 지금은 개인시간도 없이 일끝나자마자 가서 자고 바로 일을 반복.

 

휴무일인 월요일도 계속 이런저런 일을 하느라 쉬질 못했네요. 블로그도 못하고...

 

 

 

 

그리고 설날인 오늘도 가게를 오픈했습니다. 직원들은 쉬게하고

 

이제까지 제빵사 일을 10년 가까이 했는데, 아무리 빡세게 굴리는 악덕한 곳이었어도 명절 당일에 근무한 적은 없더라구요.

 

추석 때에는 추석 전날과 추석 당일에 쉬었기에 이번에는 반대로 설 전날과 설 당일에는 오픈을 해보았습니다. 왜냐면 어차피 컴퓨터를 하려면 가게에 나와야하기 때문에 빵을 절반 정도로 적게 만들어 진열해두고 컴퓨터나 할 생각으로 나와있습니다.

 

오늘 오랜만에 글 좀 많이 써야겠어요! 아 그리고 대신 설 다음날과 다다음날인 수요일 목요일에 휴무일을 가질 예정입니다.

 

빨간날이 아닌 날에 해야할 것들이 있어서 목요일에 볼일 보러 다니려구요.

 

요새 밥도 제대로 못 먹고 일해서 스트레스받아 잔뜩 먹어대다보니 살이 많이 쪄서 더 스트레스이기도 하네요 ㅠㅠ 새벽 6시부터 일하는데 보통 첫 끼를 저녁 8시쯤 먹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많이 먹게 되는 것 같아요.

 

방송효과가 이제 곧 떨어질 것 같으니 건강신경쓰며 다시 열심히 일하려고 합니다.

 

오랜만의 글인 것 같은데 이런 내용이라 죄송하네요. 성심당 멜론빵이나 이래저래 쓰고 싶은 글들이 참 많아서... 열심히 써야겠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에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by 카멜리온 2019. 2. 5. 1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