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영등포 신세계백화점 - 타임스퀘어에 입점해있는 오월의 종에 오랜만에 방문했다.

 

자주는 아니더라도 2-3개월마다 한번씩은 오는 곳이다보니 빵은 마지막 방문 시와 비슷했다.

 

그런 와중에 갑자기 눈에 띈 빵이 있었으니.. 비트 소보로라고 하는 소보로빵.

 

비트가 들어갔다는 걸 대놓고 말해주는 정직한 이름.

 

비트를 넣은 소보로빵은 이제껏 본 적이 없었기에 바로 구매해보았다.

 

홍국을 넣은 빵은 좀 봤어도 비트 넣은 빵 자체는 소보로빵에 국한시키지 않더라도... 별로 본 적이 없긴하네.

 

 

이것이 바로 오월의 종의 비트소보로.

 

위에 소보로가 꽤 실하게 붙어있고 빵은 자세히보면... 연분홍색으로 되어있다.

 

빵에 넣었다보니 기존의 비트 색보다는 조금 연한 편.

 

 

밑면

 

갈색으로 변해있긴 하지만 그 속 색이 연분홍색이라는 걸 알 수 있다.

 

 

 

먹어보았는데...

 

 

 

 

위의 소보로는 포장되어있어서인지 바삭하거나 와작한 식감은 아니었고 조금 습져서 눅눅해지되 단단한 식감은 사알짝 남아있는 그런 식감이었다.

 

소보로에는 아몬드가루나 땅콩버터가 많이 들어갔는지 꽤나 고소한 견과류 맛이 느껴졌다.

 

빵은 퍼석하진 않았지만 촉촉하지도 않았고... 생각보다는 뚝뚝 끊어지는 식감이라 내 취향이 아니었다.

 

폭신하면서 뚝뚝 끊어지는 것도 아니고, 촉촉하면서 뚝뚝 끊어지는게 아닌, 뭔가... 일부러 단단한 식감으로 만든듯한 단과자빵 반죽의 그런 식감.

 

 

비트 풍미는 전혀 모르겠고... 아니, 사실 빵에서 비트 풍미가 나게 하려면 엄청난 양을 넣어야 하는데 현실적으론 거의 불가능하니 비트 맛이나 향이 날 리가 없다.

 

이 빵 전체적으로는 소보로의 고소함이 맛의 95%를 차지했다. 그 정도로 일반 소보로보다도 꽤나 고소한 편인 소보로였다.

 

뭐, 소보로빵이니까 소보로 맛이 거의 모든 걸 차지하겠지. 빵 속에 필링이 들어간 것도 아니고.

 

 

소보로는 꽤나 마음에 들었지만 빵의 식감은 역시.. 내 취향은 아니었다.

 

일본이든 한국이든 빵을 많이 먹다보면 간혹가다 이런 식감의 빵을 접하게 되는데... 뻑뻑하고 퍽퍽한 것보다야 낫지만 역시 좀 마음에 걸리는 건 어쩔 수 없는 것이다.

 

 

그래도 비트의 색이 꽤 인상적이었고, 소보로가 두껍고 실하게 붙어있었으며 꽤나 고소해서 괜찮았다.

 

오월의 종, 영등포점의 비트 소보로였다.

by 카멜리온 2017. 11. 22. 17:02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