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도쿄 시부야에 위치한 '세계에서 두번째로 맛있는 막 구워낸 메론빵 아이스' 매장에 방문했다.

 

꽤나 유명해지고 일본 전역에 많이 생긴 브랜드지만 신기하게도 도쿄시 내에는 이 시부야점과 지유가오카점밖에 없다는 사실.

 

그리고 나는 칸사이 최초로 생긴 교토점에서 이 멜론빵 아이스를 처음으로 먹었으나.. 현재는 폐점했다고.

 

오사카에도 매장이 생겼지만 푸드트럭 형태로 운영 중이고, 아메리카무라 1호점은 폐점한 듯 하다.

 

어쨌든 신규출점도 많지만 폐점도 많은 듯.

 

 큰 회사가 아니다보니 일본 전역에 거쳐 띄엄 띄엄 매장을 운영하기도 쉽지 않은데다가, 전문점인데도 불구하고 '프랜차이즈'라 전문성이 떨어진다는 모순된 점이 폐점을 유발하는 것이리라. 일본 시장에서는 경쟁자들도 꽤 많고.

 

도쿄에도 원래 매장은 많았으나 현재까지 살아남은 매장이 시부야와 지유가오카 두 곳 뿐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본론으롣 돌아가서, 태풍으로 인해 비가 내렸다 안내렸다 하는 날, 시부야점에 방문했다. 시부야 중심가로부터 조금 떨어진 곳에 작게 위치한 가게다.

 

내가 갔을 때는 구매하여 먹고있는 손님 밖에 없었으나 윗 사진의 한 커플이 등장해서 구매.

 

나도 주문하기 위해 메뉴판을 찬찬히 살펴보았다.

 

 

 

[혼자서 일하고 있었던, 매우 불친절한 아저씨]

 

 

 

메뉴판을 보니 멜론빵 아이스 파인 이라는 것이 새로 나온 듯 하다.

 

파인애플을 하나 꽂아주는 것 같은데... 나는 전에 먹었던 멜론빵 아이스의 그 충격적인 맛을 잊을 수 없었지만 멜론빵만 따로 한번 먹어보고 싶어서 '메론빵'으로 하나 구매했다.

 

 

 

 

영어와 일본어로 자세하게 주의점에 대해 설명해 놓고 있는 안내문이 보인다.

 

어쨌든 아저씨에게 멜론빵을 하나 달라고 주문했는데,

 

아저씨가 대답없이 뚱한 표정으로 내 얼굴을 쳐다보는 것이었다.

 

중국인이나 한국인 둘 중 하나일거라 생각한 듯 싶은데

 

교토의 매장에서는 친절하고 훈훈하며 귀엽고 웃음기 많은 10대 후반- 20대 초반의 남자애들이 응대해주었기에 그 때 이것저것 재미있게 대화했던 것이 생각나서

 

아저씨에게도 이런저런 말을 하기 시작했다.

 

전에 이 멜론빵 아이스 먹어봤는데 엄청나게 맛있어서 다시 또 먹으러 온거라고. 역시 냄새가 기가 막히네요 등등

 

허나, 말을 걸었는데도 여전히 뚱한 표정으로 '소까(그래)' 라고 반말로 대답하고 듣는 둥 마는 둥 하며 멜론빵을 꺼내러 가게 안쪽으로 들어가버렸다.

 

방금 전 일본인 손님들에게는 매우 친절하게 응대해주었으면서, 신나게 말을 건 내가 무안해질 정도의 냉담한 반응이었던지라 나도 더 이상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멜론빵이 준비되자 돈을 건네주고 멜론빵을 받으며 '감사합니다'라고 크게 말했는데도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다시 가게 안쪽으로 들어가버렸다.

 

제대로 다 서술하지 못했지만 여하튼 이번 2015년 9월 여행에서 만난 가장 불친절한 일본인이었다. 

 

시부야에 위치한 이상 많은 중국인과 한국인을 만났을 것 같은데 뭔가 안좋은 사건이 있었을지도.. 아니면 단순히 한국인을 싫어한다거나.

 

여하튼 멜론빵을 건네받았음에도 날씨도 안좋고 불친절한 접객서비스를 받아서 기분이 매우 좋지 않았다.

 

 

받아 든 멜론빵

 

교토에서 먹은 것과는 달리.. 발효를 너무 많이 시킨 듯 위의 쿠키생지의 간격이 심하게 벌어져있었다.

 

 

세계에서 2번째로 맛있는 갓 구운 멜론빵아이스

 

世界で二番目においしい焼きたてメロンパンアイス 문구가 보인다.

 

 

 

먹어봤는데... 예전의 그 맛이 전혀 나오지 않는다.

 

예전에 교토에서 사먹은 그것은 빵은 매우 폭신폭신하며 엄청나게 럭셔리한 맛에 매우 따끈따끈해서 맛있었으며

 

아이스크림은 달콤하면서도 빵과는 대조되는 차가움으로 둘의 조합이 세계 두번째가 아닌, 세계 첫번째였는데

 

 

이건 빵이 그리 따뜻하지도 않을뿐더러 역시나 과발효인지 발효향이 조금 심하게 났으며

 

빵 생지의 탄력성이 부족했고 먹어보니 속이 떡져있었다.

 

여하튼 빵이 정말 맛이 없었다. 교토 때 먹은 것 때문에 너무 큰 기대를 한 것도 있겠지만 불친절함이 맛에도 큰 영향을 끼쳤으리라.

 

이래서 제품품질 뿐 아니라 서비스품질이 중요한 것이지. 아무리 맛있어도 서비스가 좋지 않으면 다시는 찾아오지 않거든. 맛이 조금 없어도 서비스가 좋으면 다시 찾아오지만.

 

이 멜론빵아이스 시부야점은 제품품질과 서비스품질 모두 좋지 못하였고, 내게는 안좋은 기억만 남겼으며 다시는 찾아가지 않을 곳이라는 이미지로 남게 되었다.

 

 

 

딱 봐도 빵이 떡져있는 상황.

 

아무리 아이스크림이 샌드되어있지 않고, 교토 떄처럼 정말  구워진 멜론빵이 아닌 미리 구워놓은 멜론빵을 받았다지만 이건 너무 심한 것 같다.

 

발효쉰내를 봐도 떡진 빵 속을 봐도 이건 아예 팔 수 없는 제품이잖아. 직업정신이 있는거야 뭐야.

 

일부러 이런 제품을 골라줬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멜론빵 가지러 가게 안쪽으로 들어갔었으니.

 

하도 열받은 상태라 딱 윗 사진까지 찍고나서 다시 가게로 가서 아저씨를 부른 후

 

아무 말 없이 떡진 빵 속을 손가락으로 가리키고는

 

'심각하네요'

 

한마디하고 매대에 내려놓고 다시 시부야로 걸어갔다.

 

마음같아서는 반말로 이런저런 말을 막 하고 빵을 가게 안으로 던지고 싶었지만

 

앞으로 신주쿠, 이케부쿠로, 긴자 등 많은 곳의 빵집을 더 돌아다녀야 하는 상황이라 시간이 촉박했기에 큰 문제를 일으키고 싶지 않아서

 

딱 'ひどいですね' 한마디만 남겼다.

 

내가 돌아서서 걸어갈 떄 그가 어떤 표정을 했을지는 모르겠지만 다행히 나를 불러세우진 않았다.

 

여하튼 교토의 世界で二番目においしい焼きたてメロンパンアイス 와 달리 정말 최악이었던 빵집인

 

世界で二番目においしい焼きたてメロンパンアイス 시부야점이었다.

 

시부야에 들러도 이 매장엔 다시는 가지 않으리라.

 

 

 

 

 

by 카멜리온 2017. 2. 3. 22:29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