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 CU의 모찌롤에 대해서 리뷰했었다.

 

 

일본의 모찌롤이 워낙 인기가 좋다보니 gs25에서 먼저 모찌롤케익이 나왔고, 그 이후에 CU에서 일본에서 만든 모찌롤을 들여와서 판매했는데 그게 이슈가 되었고, 그 이후로 모찌모찌롤이라고 해서, 속에 찹쌀떡이 들어간 모찌롤까지 등장...

 

 

 

사실 gs25의 모찌롤이 등장했을 때에는 큰 관심이 없었다. '일본 로손 모찌롤 따라한거구나.' 이런 느낌이 들 뿐.

 

 

그런데 이번에 선물받아서 우연히 먹어 볼 기회가 생겼다.

 

다음에는 CU 모찌롤 초코맛이나 모찌모찌롤 티라미수를 먹어볼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gs25 플레인 모찌롤을 먼저 먹게 되었네.

 

 

이것 역시 6조각인 일본 모찌롤과는 다르게, 5조각으로 되어있다. 그것은 cu의 모찌롤과 동일.

 

gs25의 모찌롤케익은 spc 삼립에서 만든 제품으로, 편의점 디저트 브랜드인 cafe snow 제품이다.

 

cafe snow는 음... 나온지 한 5년은 넘은 것 같은데... 기억은 잘 안나지만 2013년에도 본 것 같아.

 

 

잘 안 보이지만, 가공유크림이 사용되었는데 가공유크림은 가공유지 팜유 유크림 프리페어드에더블팻 야자경화유 우유 탈지분유 등이 들어가는 듯 하다.

 

그리고.....

 

아 진짜 잘 안보이게 해놨네;; 괄호가 어디에서 어디까지인지도 잘 안 보이고...

 

그냥 패스

 

 

지에스의 모찌롤은 이런 느낌.

 

사실 내가 이 지에스 모찌롤에 큰 관심을 갖지 않은 이유가,

 

시트가 모찌롤의 시트와는 많이 다르게 생겼기 때문이다.

 

그냥 일반적인 롤케이크 시트인데....?? 그냥 일본 유명제품 이름만 따라한 제품이잖아.

 

내가 이전에 올린 일본 모찌롤 제품들 사진과 비교하면... 시트의 퀄리티, 아니 제품 전체적인 퀄리티가 차이가... 많이 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정면에서 보면 이런 질감인데, 물론 일본 모찌롤도 조금 부드러워보이는 시트지만, 이건 기공이 더 큰 시트라서 아무리 봐도 쫄깃한 식감을 보여줄 것 같지 않았다.

 

그리고 시트 두께나, 전체적인 모양도 일본 모찌롤의 열화버전, 단순한 카피제품. 이런 느낌이었기에 관심을 가질 수 없었다.

 

 

 

 

gs25 모찌롤케익 크기는 작은 편이다. 한 입에 넣을 수 있을 정도!

 

크림과 시트의 비율은 일본의 모찌롤보다는 크림이 적은 편인데,

 

......음......생각해보니 과거에 볼 수 있었던, 시트가 달팽이처럼 돌돌 말려있는 롤케익이 아니라

 

이렇게 가운데에 원형으로 크림이 듬뿍 들어있고, 시트는 딱 한바퀴만 감겨있는 롤케익.

 

일본에서 시작된 이런 롤케이크에 어느 순간부터 익숙해져 있는 것 같다.

 

그나마 이 제품은 크림 비율이 적은 편이라 위화감은 없지만.

 

 

먹어보았는데

 

어....

 

먹자마자 뭔가 인공적인 바닐라향? 그런게 확 느껴졌다.

 

맛있는 밀크쉐이크 혹은 목장에서 먹는 유지방 풍부한 소프트아이스크림의 그런 자연스러운 우유향이 아니고

 

공장빵에서 느낄 수 있는 독특한 착향료의 내음. 우유향이 아니라 상기한대로 바닐라에 가까운 합성향 느낌이지만.

 

 

 

그런데 이 향이 강하게 나는 롤케이크가... 먹기에는 조금 거슬렸다.

 

크림 자체도 냉장보관을 요하는, 유크림이 함유된 크림이긴 하지만 좀 느끼하고 식물성 느낌이 적잖이 느껴지고 말이지.

 

향이 크림과 시트 양쪽에서 나는 것 같기도 한데, 크림에서 더 강하게 나는 듯 싶다.

 

그리고 식감은... 모찌롤이라고 부르기에는 역시 부족한 식감이었다. 그냥 부드러운 시트 식감인데??

 

물론 일본 로손의 모찌롤도 막 쫄깃한 그런 식감은 아니라서, 모찌롤이라고 부르기엔 좀 애매하지만

 

GS25의 모찌롤케익은 '모찌'라는 수식어를 빼고 그냥 미니롤케익 정도로 부르는 것이 옳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시트는 부드럽고 괜찮아. 그런데, 아니, 그래서 '모찌롤'이라는 이름이 잘못되었어.

 

재료를 봐도 시트를 쫄깃하게 할 수 있을만한 재료는 '변성전분 밀 글루텐이 들어간 혼합제제뿐인데 이걸로는 부족한 것 같고...

 

 

난 국내 편의점 중에서 GS25를 가장 좋아한다. 도시락도 가장 괜찮다고 생각하고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이 GS25.

 

그런데 음.. 모찌롤만큼은 아쉽네. 하긴 이건 유통판매만 GS25가 할 뿐이니까...

 

딸기맛이랑 초코맛도 있는 걸로 아는데 맛있으려나?? 이상, GS25 편의점의 모찌롤케익 후기였다.

 

 

 

 

 

 

 

 

by 카멜리온 2018. 12. 8. 2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