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건초염으로 고생했던 21세, 27세 시절.


21세 때는 군대 가기 직전 무리하게 일하다가 걸려서 군 입대 하고나서도 한 달 넘게 고생했는데

 

논산훈련소에서의 한달, 3야전수송교육단에서의 한달 내내 이런저런 파스를 달고 살았었다.

 

그러다가 어머니께서 사다주신 파스를 붙이고 일주일만에 나을 수 있었는데 그 때 그 파스가 바로 다나펜이라고 하는, 플루르비프로펜 성분이 들어있는 파스였다.

 

물론 훈련소와 야수교와는 달리 자대배치받고 손을 무리하게 쓰지 않게 된 부분 역시 손목이 낫는 것에 적지않은 영향을 주었을 가능성이 있지만, 다른 수많은 파스들을 붙였어도 두 달 넘게 낫지 않던게 다나펜 파스를 붙이니 일주일만에 나았다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싶다.

 

 

21세 때도 극심한 통증이었지만 27세 때에 일하는 중에 걸린 건초염 역시 극심한 통증을 보여주었다. 그 때는 또 노동강도도 높은, 손을 많이 쓰는 일을 해야했는데 일을 그만둘 수 없었기에 아픈 상황에서도 몇개월간 일을 지속했다.

 

그 때도 다나펜을 사와서 붙였지만 손목을 하루 12시간 넘게 무리해서 사용하다보니 차도가 보이진 않았다.

 

허나 일을 그만두고 치료에 들어가자 정확히 한 달만에 완전히 다 나을 수 있었다. 통증 제로에 손목을 써도 괜찮은 상황.

 

그 때도 약 복용과 물리치료보다는 파스 + 손목 사용하지 않기로 치료할 수 있었다.

 

 

 

그리고 이번 건초염...

 

이번에도 건초염 삘 느껴지고 두세 달 더 일을 했는데 그러다보니 손목이 조금씩 상태가 안좋아지는 것을 느꼈다.

 

27세 이후로 몇년간 손목 써오는 동안 건초염이 재발하지 않았는데 왜 갑자기 재발한건지는 모르겠지만(물론 결과론적인 이야기지만 원인을 찾자면 두어가지 찾을 수는 있다)  이전 두 번의 건초염과는 달리 증상이 그리 심하지 않았기에

 

일본에서 사온 사론파스를 붙여가며 버텼다.

 

그러다가... 사론파스가 작아서 안붙인 쪽 염증은 그대로 남아있어서인지... 아픈 곳이 조금씩 이동해서, 효과가 좀 약하다고 느끼게 되어 다시 다나펜 파스를 붙여볼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집 근처 약국에 갔는데 역시나... 찾기 어려운 그 다나펜 파스는 없었다.

 

혹시 그거랑 같은 성분으로 된 파스는 없냐고 약사님께 물었더니 약사님께서 찾아서 꺼내주신 것이 바로 이 조아팝이라는 파스였다.

 

조아팝은 다나펜처럼 수입품이고, 플루르비프로펜이 40mg나 들어있었는데, 포장지를 보면 '통증치료'라고 큼지막하게 쓰여있는 것에 주목할 만 했다.

 

보통 파스의 효과가 진통/소염이지만 실제로는 대개 진통효과만 나타날 뿐 근본적인 소염(항염)효과는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건 떡하니 '치료'라고 쓰여있으니. (그와 반대로 '통증완화' 라든지, '진통'이라고 쓰여있었으면 구매를 다시 한번 생각했을지도.)

 

이 성분으로 된 다른 파스도 있었는데 다른 것들은 보통 30mg 이하고, 다나펜처럼 40mg가 들어있는 것은 바로 이 조아팝 뿐....!

 

 

게다가 가격도.. 10매에 4000원....! 다나펜은 6매에 3000원이었고, 조아팝 또한 예전에는 6매에 3000-3500원이었던 것에 비교하면 저렴했다.

 

크기가 줄어들었으려나? 하고 구매 후 집에가서 열어보았더니 크기도 다나펜과 동일. 이전 조아팝과도 동일한 듯 싶었다.

 

다나펜을 구할 수 없으면 이 조아팝을 찾아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거의 동일한 제품이라고 봐도 될 것 같다.

 

며칠 간 써본 결과... 아직 큰 효과는 못보았지만 확실히 다른 제품들보다는 나은 듯 싶다.

 

장점이라면 접착력이 엄청나게 좋다는 것이고 크기가 커서 절반으로 잘라서 써도 된다는 것. 크기가 커서 넓은 부위에 부착할 수 있다는 것 등등.

 

단점이라면 냄새가 엄청나게 독해서 머리가 아플 정도고, 접착력이 지나치게 좋아서 피부에 자극이 된다는 것.

 

 

그래도 이 파스가 건초염 뿐 아니라 관절염이나 테니스엘보 등 여러가지 염증에 효과적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플루르비프루펜에 이번에도 기대를 걸어봐야겠다. 중요한 점이라면 1일 2회 부착이라고 쓰여있는 것처럼, 계속해서 붙여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군대에서 나았을 때도 이걸 하루에 2-3회씩 쉬지않고 계속 붙여주었더니 거짓말처럼 통증이 전부 사라지고 손목을 이전처럼 잘 쓸 수 있었다.

 

 

참고로 이 조아팝의 제조원은 대만이고, 수입원은 재우스팜 주식회사다. 다나펜의 수입원 및 판매원은 리드팜 주식회사.

 

 

 

by 카멜리온 2017. 11. 14. 1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