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건대 앞을 지나가다가 발견한 뺑슈.

 

2-3년 전 쯤 이야기 들었던 슈크림 전문점인데 완전 잊고 지내다가... 보고나서 기억을 떠올리게 되었다.

 

아아 여기가 그 건대 뻉슈구나!

 

일본 오사카에서 유명한 슈 전문점인 홉슈크림. 그 홉슈크림이 국내에 들어온지 1년 좀 넘었을 것이다.

 

허나 그 홉슈가 들어오기 전에 그와 똑같은 제품으로 유명했던 곳이 바로 이 건대 뺑슈.

 

 

나도 전에 홉 슈크림을 먹은 적이 있었는데 정말 맛있었다.

 

주문하면 그 즉시 크림을 채워주는데 그러다보니 슈가 눅눅하지도 않고 빠삭빠삭.

 

그러면서 슈 자체도 꽤나 독특한 식감.

 

 

뺑슈만의 색다른 슈크림!

 

다섯가지 맛이 있다.

 

커스타드 고구마 초코 크림치즈 녹차

 

 

가격은 다음과 같다. 커스타드만 1700. 나머지는 1900

 

 

고구마와 녹차를 하나씩 구매해서 먹어보았는데 크기는 딱 홉슈크림의 그것과 같았다.

 

 

 

녹차.

 

크림은 주입기에 그대로 들어있기때문에.. 휘핑하지 않고 바로 슈에 짜 넣어서 주는 방식인지라 크림은 매우 묽다.

 

줄줄 흐를 정도.

 

크림이 조금 휘핑 된 후에 주입되었으면...  좀 더 되직했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생각.

 

녹차는 녹차 맛이 적당히 났는데 생각보다는 그리 달지 않았다. 꽤나 부드러운 맛.

 

 

이건 고구마 뺑슈.

 

고구마맛은...

 

너무나도 달았다.

 

이렇게나 단 크림은 정말 오랜만이군;;

 

꿀을 통째로 퍼먹는 그런 맛??

 

고구마맛이 나긴 하는데 너무나도 단 맛이 혀가 녹아버릴 지경이었다.

 

녹차크림은 고구마크림의 60% 수준의 단 맛밖에 안되는 듯.

 

 

다음으로 식감을 보자면..

 

개인적으로는 일본에서 먹었던 홉슈보다도 더욱!! 임팩트가 있었다.

 

처음 먹었을 때 홉슈도 그 신기한 식감으로 나를 놀라게 했었다. 마치 튀긴 제품같은 식감. 마치... 속은 파삭파삭한 유과같은 식감, 겉은 빠삭빠삭한 카레빵 겉부분같은 식감이었다.

 

이 뺑슈 역시 큰 틀은 그에 벗어나지 않았지만 전부 한단계씩 업그레이드 된 느낌.

 

겉은 완전 단단하면서 빠삭빠삭하며 고소하게 달콤한 캐러멜 맛을 냈으며, 속은 파삭파삭 경쾌하게, 그리고 폭신한 식감을 보여주었다.

 

윗 사진처럼.. 캐러멜 토핑물 같은 것이 흘러내려 바닥에 모여 두껍게 구워진 저 부분은 매우 단단하게 맛이 응축되어 있었다.

 

 

바로 저 부분.

 

홉 슈보다도 토핑물을 많이 올리는 느낌이다. 매우 단단빠삭.

 

대신.. 그만큼 슈도 많이 달았다.

 

크림도 달지만 슈도 달아 ㅠㅠ

 

고구마맛은 먹기 힘들 정도..

 

조금 쌉쌀한 맛이 느껴지는 녹차맛이 그나마 먹을만 했다.

 

 

크림은 너무 달아서인지 조금 느끼한 것 같기도 했고..

 

너무 흘러내려서 뚝뚝 흘리며 먹을 수 밖에 없었다.

 

개인적으로는 녹차맛 추천. 고구마맛은 정말 단 것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

 

나는 사진 찍느라 먹는 시간이 조금 지체되어서 입에도 손에도 바닥에도 크림칠갑을 했는데

 

마파람에 게눈감추듯 초- 스피디하게 슈슈슉 슈를 먹을 수 있는 사람들은 크림을 안흘리고 먹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프리미엄 러스크슈, 건대 앞 뺑슈의 고구마 슈, 녹차 슈 였다.

by 카멜리온 2017. 4. 3. 2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