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올 댓 스위츠에 두번째로 방문한 때, 구름케이크와 벚꽃라떼, 벚꽃마카롱을 주문하여 먹었는데

 

디저트의 비주얼과 거기에 들어간 보이지 않는 정성 등이 너무나도 감동적이었던데다가 맛 또한 뛰어났기에,

 

그릇에 시트 부스러기 하나, 크림 덩어리 한조각조차 남지 않을 정도로 먹었음에도 차마 발길이 떨어지지 못하였다.

 

 

 

이대로 가면 분명 후에 아쉬워하리라. 자기 전에 후회하고 마리라.

 

그래서 케이크를 한 종류 더 먹기로 결정하였다. 아까는 구름케이크를 먹었으니 이번에는 딸기쇼트케이크를...!

 

올댓스위츠는 케이크를 단 두 종류만 판매하고 있다보니 메뉴 선택에 애로사항이 전혀 꽃피지 않았다.

 

 

애로사항은 꽃피지않았더라도 진달래는 꽃피었다.

 

나는 활짝 핀 진달래가 꽂혀있는 케이크에 꽂히었다.

 

 

아까 먹은 구름케이크.

 

진열대에 진열된 두 케이크를 고객 시점에서 보며 단순 크기 비교를 하자면 역시 옆으로 더 넙대대한 이 구름케이크가 조금 더 커보인다.

 

가격은 동이한 6500원.

 

 

 

 

하지만 이번엔 이 딸기 쇼트 케이크를 먹을거니까!

 

 

 

음료는 방금 전 골랐던 벚꽃라떼를 제하고...

 

라떼는 마셨으므로 라떼를 전부 제하다보니.. 남는건 꽃구름 딸기스무디였다. 콜!

 

 

꽃구름 딸기스무디와 딸기쇼트케이크 등장.

 

 

귀여운 백곰(?)...과 진달래.

 

 

 

딸기 쇼트 케이크다보니 딸기가 시트 사이사이 크림 속에 박혀있었다.

 

구름케이크와의 차이점이라면 시트의 차이. 구름케이크는 쉬폰을 시트로 사용하였고 이 케이크는 일반 제누와즈를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구름케이크는 겉으로 보기엔 내부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알 수 없게 되어있다.

 

전부 아이싱이 되어있기 때문. 속에 층층이 들어있는 딸기조차 보이지 않아...!

 

하지만 이 딸기쇼트 케이크는 단면이 보인다는 것.

 

그런데... 케이크가 진열되고나서 빠르게 다 팔려서 그런지는 몰라도 케이크 단면에 보호 필름같은 걸 붙여놓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보통은 시트가 건조되지 않게 보호 필름을 부착해놓는데... 쇼케이스에 진열할 때도.

 

이 점으로 미뤄보아, 아침 오픈 직전에 케이크를 잘라서 진열해놓는다는 것과 시트에는 시럽이 꽤나 촉촉하게 잘 적셔져있을 것이란 걸 추측해 볼 수 있다.

 

 

꽃구름 딸기스무디.

 

꽃(?)과 구름과 휘핑크림이 올라가있다.

 

 

딸기쇼트케이크는

 

크림이나 초콜릿장식이나 딸기나 전부 구름케이크와 동일한 것으로 보인다.

 

다만 시트가 역시 차이가 났는데, 구름케이크의 시트는 쉬폰이나보니 꽤나 부드러우며... 살짝 쫄깃한 식감도 있었던 반면,

 

이 딸기쇼트케이크의 시트는 쫄깃한 식감은 전혀 없고 그냥 폭신하고 부드럽기만 했다.

 

똑같이 부드럽다는 표현을 사용했지만 쉬폰의 경우는 메이크업 퍼프 스펀지같은 부드러움이었고,

 

제누와즈의 경우는 발효가 살짝 지나쳐서 꽤 연약해지고 폭신폭신한, 단과자빵의 식감같은 부드러움이었다.

 

여하튼 쉬폰 쪽이 조금 더 밀도가 있는듯하면서 쫄깃한 식감까지 살아있는 편.

 

그래도 둘 다 맛있었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

 

남성역의 유명 케이크 가게, 올 댓 스위츠의 딸기쇼트케이크와 꽃구름 딸기스무디였다.

 

 

by 카멜리온 2017. 4. 7. 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