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성수동 서울숲역에 있는 빵집, 빵의 정석에서 커스터드 크로와상과 함께 구매한 제품, 쇼콜라 후랑부아즈.

 

가격은 3000원이며 수제산딸기쨈, 초코스틱이 들어있는 제품이라고 한다.

 

보기에는 일반적인 빵오쇼콜라와 동일한 외형. 색은 내가 딱 좋아하는 살짝 진한 타입.

 

 

 

빵오쇼콜라는 결이 안좋게 나오기 힘든 제품이긴한데 커스터드 크로와상의 경우를 봐도 알 수 있듯이 이 곳 페스츄리의 결은 원래부터 상당히 좋다.

 

 

밑면. 기름에 전혀 쩔어있지 않아 좋다.

 

 

단면.

 

속에는 수제 산딸기쨈과 초코스틱이 들어있긴 한데... 속결은 예상보다 그리 좋진 않았다.

 

 

재단한 반죽 한쪽 끝에 산딸기쨈을 짜고 초코스틱을 올린 뒤 말아서 발효시킨 후 구워낸듯 한데, 생각보다 산딸기쨈이 많이 들어있었다.

 

다 구워낸 후 갈라서 크림을 샌드하는 샌드형, 크림을 주입하는 주입형의 경우가 아닌, 굽기 전에 필링을 충전하는 충전형의 경우는 크루아상이  발효 + 유지팽창으로 일반 빵보다 상대적으로 더 커지다보니 맨 처음에 충전한 필링이 매우 적어보이게 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는데

 

이 제품은 그리 적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다. 산딸기쨈 생각보다 많네..

 

허나 오히려 너무 많은 필링을 넣음으로 인해, 충분하게 반죽을 말지 못하여 조금 풀린 듯한 외관과 뛰어나다고는 할 수 없는 내부의 결을 가지게 된 것 같다.

 

 

 

먹어봤는데 수제 산딸기쨈이라 그런지 적당한 단맛과 프레쉬한 느낌의 산딸기 풍미가 인상적이었다.

 

씨가 아그작 아그작 씹히며 바로 내가 프랑보와즈이니라! 날 먹을지어다! 라는 느낌을 주었고, 초코스틱은 단단하여 오독오독한 식감이었지만 산딸기쨈과 잘 어울리며 달콤하면서도 깊은 초코 풍미를 느끼게 해주었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하면 초콜릿과 조화로운 재료를 생각보다 찾기 어렵다.

 

화이트초콜릿이 아닌 이상 코코아파우더, 코코아매스의 그 씁쓸한 풍미가 다른 재료들과 안맞는 경우가 많기 때문.

 

초콜릿이 서양쪽 재료이기에 동양쪽 재료와는 맞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팥, 말차, 콩가루...

 

개인적으로는 딸기나 바나나도 별로 잘 안어울리는 것 같아. 크림치즈와 커스터드크림도 그다지..

 

그나마 잘 어울리는건 견과류 애들과 산딸기가 아닌 듯 싶다. 그 다음으로는 건크랜베리 정도?

 

어쨌든 산딸기와 초콜릿의 조합은 개인적으로도 인정하는 조합이기에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크루아상은 겉은 바삭바삭, 단단한 타입이었고 속은 폭신 보들하다기보다는 좀 쫄깃 질깃한 타입.

 

버터 풍미가 꽤 나는 편이었으나 산딸기쨈과 초코스틱의 존재감이 워낙에 엄청나다보니, 버터 풍미는 먹는 내내 전체적으로 서포트를 해줄 뿐이었다. 물론 그 서포트만으로도 훌륭하지만서도.

 

서울 성수동 유명 빵집, 빵의 정석의 쇼콜라 후랑부아즈였다.

by 카멜리온 2017. 2. 24. 1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