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서울 논현역에 있는 유명한 케이크 가게,

 

가토 드 보야주.

 

줄리앙 파바리오 셰프님이 운영하는 곳이다.

 

우리나라에 있는 르꼬르동 블루 숙명 아카데미의 교수/제과장으로 근무하셨던 20년 경력의 파티셰라고 한다.

 

 

평일 점심 때 쯤 가서인지 다행히 많은 제품들이 남아있었다.

 

 

gateaux de voyage

 

 

무화과 타르트는 안나왔다고 한다.

 

쇼콜라 타르트, 카페 타르트, 라티튜드

 

 

미스터 캐러멜

 

디자이어 슈크레

 

트로피칼 치즈 케이크

 

 

듀플로

 

로쉐 오

 

바닐라 밀푀유

 

 

핑거 잔두자

 

파리-서울

 

체리시모

 

 

각종 마카롱들

 

 

저런 케이크 류와 마카롱만 있는게 아니었고, 페스츄리와 파운드, 구움과자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입구에 써져있던 그 문구들이 여기도 써져있었다.

 

1.목초유로 만든 천연 버터만을 사용합니다.(쇼트닝이나 마가린, 가공버터는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2.프랑스산 우유로 만든 생크림만을 100% 사용합니다.(화학제를 넣은 식물성 생크림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3.프랑스산 및 벨기에산 순수 초콜릿만을 사용하여 만듭니다.

 

4.제품의 모든 초콜릿은 수작업으로 만듭니다.

 

 

요새는 수준 높은 빵집들이나 케익집들이 많이 생겨서

 

이 정도 좋은 재료를 쓰는 곳은 전보단 많아진 것 같다.

 

내가 국내에서 두번째 세번째로 일했던 곳만 해도 웬만한 재료들이 다 좋은 것들...

 

첫번째로 일했던 곳은 워낙 안좋은 재료들을 사용해서 언급하기도 싫지만서도.

 

 

물론 좋은 재료들을 사용한다는 사실을 저렇게 써놓는 것은 무조건 괜찮다고 본다.

 

'우리가 이렇게 좋은 재료를 사용하고 있다, 좋은 품질의 제품들을 만들고 있다'를 고객들에게 어필해서 나쁠 것 없지.

 

 

가또 시트롱

 

가또 오라주

 

가또 쇼콜라

 

 

피낭시에 누아제

 

피낭시에 아몬드

 

쇼숑 오 뽐

 

 

까눌레

 

아몬드 크로아상

 

 

아리와 내가 고른건,

 

이 곳에서 가장 유명하다는 디자이어 슈크레.

 

그리고 귀여워보이는 라티튜드.

 

케이크 2개와 아메리카노 세트를 비롯해 여러 구성의 세트가 있었는데,

 

디자이어 슈크레와 로쉐 오였나? 9000원의 가격인 두 케이크는 세트로 고를 수 없기에

 

디자이어 슈크레를 위해... 그냥 하나하나 주문했다.

 

 

라티튜드는 코코넛 다쿠아즈, 레몬 그라스 무스, 열대 과일이,

 

디자이어 슈크레는 크런치, 밀크초콜릿, 헤이즐넛, 오렌지콩피가 들어갔다고 한다.

 

 

꽤나 퀄리티 좋은 제품들..

 

몽상클레르나 메종엠오가 떠오른다.

 

....요새 몽상클레르는 매장 수가 많아져서인지 퀄리티 유지가 안되고 있지만.

 

 

 

이제 먹어봅시다.

 

 

디자이어 슈크레는

 

요렇게..

 

초코초코한 제품으로, 맨 밑에는 파트 슈크레가 있을 줄 알았는데 조콩드같은 녀석이었고,

 

그 위에는 잘 안보이지만 휘앙티누와 프랄린, 가나슈를 섞은 듯한 초콜릿 층이 있고

 

그 위에는 어느 정도 분쇄되어있는 로스티드 헤이즐넛이 들어간, 살짝 쫀득한 초콜릿이 두툼하게 올라가 있다.

 

그리고 그 위에 올라가있는건 초코크림...이라기보다는 초코 무스가 한 줄 두껍게 짜여 있다.

 

그리고 그 위에 얇은 밀크초코 판이 올라가있고, 그 위를 미로와와 씰로 장식.

 

총 5층인 듯.

 

오렌지콩피가 어디에 들어갔는지는 겉으로 보기에는 전혀 모르겠다.

 

먹어보니

 

맛있네. ㅎㅎ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아래에서 두번째 층인 크런치 부분과, 세번째 층은 헤이즐넛층.

 

크런치 부분은 와작와작하며 가장 달코옴-한 초콜릿 맛을 보여주었고,

 

헤이즐넛층은 층 자체가 캐러멜처럼 쫄깃하면서도, 크런치 층보다는 덜 달며, 쩐내없이 향긋 고소한 헤이즐넛이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이라 맛있었다. ㅎㅎ

 

네번째 층인 초코무스 부분에서 오렌지 맛이 느껴지긴 했는데 원래 무스를 그리 좋아하는 편도 아니고

 

오렌지도 좋아하지 않다보니... 나에겐 그다지...

 

전체적인 조화는 음... 난 잘 모르겠다. 시그니쳐 제품이라고 하기에는 좀 아쉬운 느낌.

 

내가 케이크를 잘 먹는 편도 아닌데다가 프랑스 케이크를 거의 안먹어봤기 때문에 뭐라 평하기 어렵네.

 

 

라티튜드.

 

탱글탱글하면서 둥근 곡선을 보여주는 오렌지 색 무스케이크가 너무 앙증맞다.

 

 

위에 올라가있는 녀석은 코코넛 다쿠와즈인가 싶었는데 음. 이 정도면 그냥 조금 덜 구운 코코넛머랭 정도로 봐줘야 할 듯.

 

무스 아래에 있는게 코코넛 다쿠와즈인 것 같다.

 

아 참고로 맨 위에 꽂혀있는 풀떼기 2개는 초콜릿 장식. ㅎㅎ 먹을 수 있는 거였다.

 

 

 

무스는 광택나는, 더 진한 색의 글라사쥬로 코팅되어 있었는데

 

무스와 함께 포크로 스윽 퍼서 먹으면 입안에서 사르르

 

크으..

 

상큼한 레몬맛이 입안에서 퍼진다. 그리고.. 파인애플 같은 맛??도 나는데, 아마도 망고 맛에 가까운 것 같다.

 

레몬맛과 망고맛이 동시에 나는 무스라니.

 

별로 시지 않아서 나도 먹을 수 있을 정도다.

 

그래봤자 두 번 정도 포크로 먹고 더 이상 안먹었지만.. 이유는.. 무스케이크라서?

 

 

 

 

예-전에 일하던 곳에서 남은 케이크들 폐기할 때

 

젤라틴 많이 들어간 무스, 치즈케이크, 티라미수 등을 지나치게 많이 먹었다가

 

머리가 엄청 아프고 위도 안좋아지고 피부도 1년동안 엄-청나게 안좋아졌던 경험이 있어서 젤라틴을 조금 기피하게 되었다.

 

뭐... 다른 재료때문에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지만 내가 느끼기에는 젤라틴이 문제였어..

 

 

 

 

유명한 실력파 프랑스 오너셰프가 매일 직접 만드는 프랑스 케이크집, 가토 드 보야주.

 

솔직히 기대한 이상도 이하도 아닌, 기대한 만큼의 맛이었다.

 

현재로썬 메종엠오보다는 더 접근성이 좋은 만큼,

 

다음에 또 갈 것 같은데 다음에는 다른 걸 먹어봐야겠어!

 

by 카멜리온 2016. 10. 19. 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