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방문한 서울 서초구 방배동 빵집, 행복의 집.

 

 

 

네번째 방문이다. 사실 여기까지 올 일은 그리 많지 않아서.

 

 

오늘도 엄청나게 많은 빵들이..!!

 

 

 

엄청난 크기와 가격에 놀란 오징어 먹물 치아바타.

 

행복의 집은 쟝블랑제리처럼, 가성비가 뛰어난 빵집 중 하나이다.

 

 

아리 손보다 훨씬 큰 오징어 먹물 치아바타. ㅡ.ㅡ;

 

 

완두앙금으로 만든 그린만주.

 

이건 신기하네. 사실 요새 완두앙금빵조차 보기 힘든데 말이지. ㅡ.ㅡ;

 

 

예전보다 시식빵이 많아졌다.

 

30종류 가까이 시식을 먹어볼 수 있음.

 

이거 맛남.

 

 

 

내가 전에 먹었던 '진정메론'도 여전히 판매중.

 

근데.. 예전엔 멜론 퓨레 100% 넣었다더니, 표기된건 멜론 엑기스.

 

바뀌었던가, 아니면 멜론 엑기스를 멜론 퓨레로 치고 있다던가.

 

행복의 집이, 소형 단과자빵들은 그리 싼 편이 아니라 가격은 2200원.

 

 

재미있던건.. 이 초코 스윙이란 제품.

 

일단 가격이 저렴한건 차치하고,

 

 

김영모 제과점의 몽블랑처럼, 페스츄리를 동글게 틀에 넣어 구워낸 제품인데, 초코 크로와상!!

 

게다가 위에 초코도 묻혀놨어!

 

근데... 이 빵집에는 이 녀석 외에 초코페스츄리가 없는데??? 이 제품을 위해서 초코 페스츄리 생지를 만드는 건가.

 

 

페스츄리 자체는 있다. 치즈스티 페스츄리 라던지..

 

이것도 크기대비 가격이.. 굿 ㅡ.ㅡ;

 

 

완두 트위스트!!

 

아리가 완두앙금 좋아하니까 바로 집어들었다.

 

크기도 크고 묵직한데 가격은 2500원. 허허.

 

 

미니 식빵틀 사이즈의 제품들.

 

밤빵 2200원.

 

단호박과 치즈 3000원

 

커스터드 브리오슈 3500원.

 

죄다 매우 묵직허다.

 

 

우리가 산 건, 오징어먹물 치아바타, 밤빵, 완두 트위스트, 그리고...

 

행복의 집에서 유명하기로 둘째가라면 서러울, 행복의집 찹쌀떡.

 

찹쌀떡은 1200원인데...

 

 

팥앙금과 함께 밤과 마카다미아가 들어있는게 포인트.

 

 

아.. 근데 정말 맛있긴 하다.

 

괜찮네...

 

마카다미아가 아니었다면 이런 맛 나올 수 없었을텐데, 신의 한수다.

 

호두나 피칸 등의 다른 견과류를 넣었다면 전혀 다른 맛이 나왔겠지.

 

 

그리고 이 오징어 먹물빵도 맛있었다.

 

맨 처음에 먹었을 때는 아리와 나 둘다

 

'??????'

 

머리 가득 물음표를 채웠을 정도의...

 

좋지 않은 식감과 맛이었는데,

 

세네입 먹다가보니... 둘다

 

'이거.. 먹다보니 무지 맛있는데??' 라고 느낌. ㅋㅋㅋ

 

식감이나 맛이나.. 처음 먹었을 떄는 정말 맛없었다. ㅡ.ㅡ;;

 

근데 적절하게 짭짤한 빵과, 안에 들어있는 치즈가 입맛을 자극함.

 

담백한 맛 사이에 은은한 짭쪼름함이 포인트인 제품이라고 할까.

 

꽤 맛있었다. 가성비 쥑이네.

 

윗 사진은, 아리가 내 빵들고 있는 자연스러운 손모습 찍고 싶다고 해서 취해준 매우 자연스러운 손동작.

 

 

 

직원들도 행복할지는 전혀 알 수 없는 사항이지만(...) 빵 맛과 가성비는 끝내주는 서울 방배동 빵집, 행복의 집이었다.

by 카멜리온 2015. 12. 3. 1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