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곳에서 일을 해봤는데,

 

각 근무처의 사장들이나 점장들은 날 매우 좋아해주셨고, 잘 챙겨주셨다.

 

성실하고 열심히, 매사에 최선을 다해서 일을 한다고...

 

나는 당연히 내가 할 수 있는 한 뭐든지 열심히 해야한다고 생각하고, 그렇게 행동했을 뿐인데,

 

그것이 당연한 것이라 생각하는데, 그렇게 좋게 봐주는 상사들을, 이해하기가 조금은 어려웠다.

 

대학교 친구들이나, 같이 일하는 동료들, 고향 친구들 등등

 

주위사람들은 내가 너무 무리하면서까지 열심히 하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정말, 어디에 가서든 항상 똑같은 소리를 들었다. 군대에서도, 학교에서도, 모든 근무처에서도. 심지어 일본에서도.

 

 

 

적당히 쉬엄쉬엄 하라고. 너무 지나치게 열심히 한다고.

 

너무 빡빡하게 산다고.

 

너무 앞만보고 미친듯이 산다고.

 

조금은 쉬기도 하면서, 즐기면서 인생을 살라고들 말한다.

 

 

 

근데, 쉬면서 즐기라니?? 난 충분히 즐기고 있다고 생각한다.

 

일 자체가 재미있는걸. 내가 하고 싶은 일이라서 재미있어!

 

내겐 뭐든지 재미있고, 내겐 뭐든지 의미있는 것 같아.

 

재미있기에 노력이란 걸 투자할 수 있는 거지.

 

 

 

뭐든지 열심히 하면, 나중에 다 좋게 돌아온다고 생각한다.

 

하나라도 제대로 열심히 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노력은, 절대 배신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천재는 노력하는 자를 이길 수 없고,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이길 수 없다는 말이 있지.

 

나는, 즐기면서 노력하는 자이고, 


더더욱 즐기면서 더더욱 노력하는 자가 되고 싶고, 


그렇게 될 것이다.

 

그래서 꼭 내가 이루고 싶은 목표들을 이루고 말 것이다.

 

 


 

돈만 보며 하나뿐인 인생을 의미없게 살고 싶진 않다.

 

하고 싶은 것을 즐기면서, 그것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자가 되고자 한다.

 

자신의 신념을 갖고, 목표를 설정하고,

 

 열심히 노력해서 그것을 실현해보이고,

 

한가지 목표를 이뤄냈다고 거기에 안주하지말고 끊임없이 노력함으로써 자기 발전을 이뤄나가며

 

정말 깊이에 깊이를 더해, 최고의 궁극의 수준까지 자신을 끌어올리고 싶다.

 


 

사람마다 생각하는 건 다르겠지만..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몰두하여 하루하루 즐겁게 살고, 그에 대해 열심히 노력하는 인생이 가치있다고 생각하기에...

 

평생 해야 하는 일인데, 적성에도 맞지 않는 하기 싫은 일을 하나의 부품 아니 소모품으로써, 


출근할 때 마다 스트레스를 받고,

 

자기자신의 발전도 이뤄지지 않고, 불평불만만 잔뜩 쌓이는 일을 하는 것이 의미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쉽고 편한 일 혹은 급여가 좋은 일만 찾는 것보다는,

 

하나뿐인 인생,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찾아 적극적으로 나서서 고생하고, 정말 미친듯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by 카멜리온 2014. 11. 5. 1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