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독서 중에.. 긍정적인 태도와 자아개념을 발전시킬 조언들을 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서 올려본다.

 

 

1.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를 갖고 유지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노력하라.

 

만약 긍정적인 태도가 없다면, 아마도 자신의 무의식적인 사고와 행동 때문일 것이다.

의식적인 노력만이 자신의 자아개념을 향상시킬 수 있다.

2.자신과 다른 사람들에 대한 부정적이고 비관적인 태도에는 거의 이득이 없음을 깨달아라.

 

근심과 걱정 및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갖는 것이 성공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가?

3.긍정적 사고를 길러라.

 

생각이 몸의 모든 세포에 영향을 미친다는 과학적 증거가 있다. 긍정적으로 생각할 때마다 몸과 마음 및 정신은 반응한다. 더 많이 동기부여되고 활기차있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나는 잘할 것이다. 시간에 맞춰 일을 끝낼 것이다 등의 긍정적인 자기주문을 이용해라. 또한 정신적 이미지를 이용해라. 자신이 목표를 성취하는 그림을 그려라.

4.부정적인 사람, 특히 자신을 부정적으로 느끼게 만드는 사람들을 피하라.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갖고 긍정적 행동을 하는 사람들과 어울려라.

5.목표를 수립하고 성취하라.

 

자신이 이룰 수 있는 단기 목표(매일, 매주, 매달)를 만들어라. 구체적 목표를 이루는 것은 자아개념을 향상시키고, 스스로를 성공적인 사람으로 보도록 돕는다.

6.자신의 성공에 집중하라. 실패를 곱씹지 말라.

 

만약 6개 목표 중 5개를 이룬다면, 5개를 기억하고 놓친 1개는 잊어라. 모두 실수를 하고 실패를 경험한다.

윈스턴 처칠은 성공이란 '열정을 잃지 않고 실패를 극복하는 능력'으로 정의했다. 효과적인 리더와 비효과적인 리더의 차이점은, 성공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실수로부터 배운다는 것이다. 그들은 실망으로부터 회복하고 그것이 미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못하게 한다.

 

7.칭찬을 받아들여라.

 

누군가가 당신을 칭찬할 때, 고맙다고 말하라. 이것은 자아개념을 만든다. 그것은 별것 아니라고 말하거나, 누구라도 그렇게 했을 것이라고 말하지 마라. 그렇게 되면 성장을 위한 기회를 잃게 된다.

 

8.성과를 과소평가하거나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마라.

 

만약 목표를 달성하고 그것이 별것 아니라고 말한다면, 당신은 부정적이 된다. 당신이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더 나은 누군가는 항상 있다. 그러니 최고가 아니라고 실망하기보다는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라.

9.긍정적인 역할 모델이 되라.

 

만약 긍정적인 것을 찾는다면 더 행복해지고 인생에서 많은 것을 얻게 된다. 왜 부정적인 것을 바라고 불행해지는가?

인생에서 가장 불행한 일이 생기더라도,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이 되는 선택권을 갖고 있다.

 

슈퍼맨으로 잘 알려진 크리스토퍼 리브는 말에서 떨어져 마비되기 전까지 성공한 배우였다. 그는 장애 후 삶에 원한을 갖고 부정적인 생각으로 집에 앉아 그 자신을 안쓰럽게 느끼기보다, 재단을 설립해서 척추 부상자의 치료를 위한 기금을 마련했다. 리브는 밖으로 나가 기부를 요구해서 수백만 달러를 모았다. 한 인터뷰에서 그는, '실제로 나는 사고 전보다 훨씬 바빠졌어요. 나는 예전보다 더 만족해요'라고 말했다. 어떻게 그가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였는지 물었을 때, 그는 '당신은 인생에서 두 가지 선택권을 갖고 있어요. 하나는 전진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후퇴하는 것이에요. 후퇴하는 것은 갈 곳이 없는 것이죠. 후퇴하는 생각은 부정적인 곳으로 안내합니다.'

 

희망적인 것은, 인생에 있어서 느끼는 절망감은 자신이 생각하는 것만큼 심하게 절망적이지 않다는 것이다. 인생을 살다보면 우리 모두는 실망하고 절망할 때가 있다. 그러나 긍정적 태도로 살 것인지 또는 부정적인 태도로 살 것인지의 선택권을 갖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걱정과 고민에 빠져 비관적인 태도로 인생을 보내봤자 무슨 소용이 되겠는가.

 

누구나 다 말할 수 있을 법한 그런 말들이지만, 지금 상황에서 읽어보니 새삼 절실하게 와닿는 부분이 많았다.

 

말 그대로 나를 돕는 말, 助言.

 

후회없는 삶을 산다고 자부하고 있지만, 항상 나 자신을 과소평가하고, 이뤄 낸 성과에 있어서도 '누구나 다 할 수있는'것으로 여겨왔는데

 

좀 더 자신감을 가져도 될 것 같다. 남자는 역시 자신감이지. 자신감없이는 뭘 하든 성공할 수 없다.

 

by 카멜리온 2014. 10. 14. 17:12